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왜 사람들은 짧은 영상에 열광할까요? 세대별로 사용하는 채널은 어떻게 다르고, 또 각각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디지털마케팅은 모든 채널에서 고객들과 끊임없이 연결되고 고객경험의 변화를 통해 실질적 매출향상을 도모하는 새로운 마케팅의 패러다임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실제부터 소셜미디어 트렌드, 파괴적 디지털 기술의 마케팅 활용 등 마케팅의 미래까지 다룹니다. 

귀사의 디지털 마케팅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강화해야할지, 또한 어떤 미래에 대응해야 하는지 본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십시오. 

 

- 디지털 비즈니스 패러다임과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개념 이해 

-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털 마케팅 기술의 심층분석과 전략적 활용방안 탐구 

- 디지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자사 전략 수립 

- 인간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을 디자인하는 역지사지 마케팅 디자인 역량 획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 확보 및 재구매율을 향상하고자 하는 영업&마케팅 실무자

- 고객 채널과 연결하는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는 마케팅 실무자 및 관리자

- 디지털 기술 영향으로 변하는 남다른 고객 경험을 추진하려는 마케터

-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명확한 이해와 디지털 마케팅 추진 방법을 알고 싶은 영업&마케팅 담당자




교육내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1.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 : 숏폼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 사람들은 왜 짧은 영상에 열광하나?

   - 유튜브 쇼츠릴스  숏폼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 숏폼 커뮤니케이션 활용 사례직관적 커뮤니케이션스낵컬쳐 

 - 뉴미디어 환경의 특성 분석 및 숏폼 영상 기획 아이디어 도출 실습

 

2.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 : 웹3.0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

 - 3.0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

 - 웹3.0 시대의 개념들이 마케팅에 던지는 메시지정체성스토리텔링 

 - 방향성의 전환이 만드는 새로움다양한 사례 분석

 - 언택트 환경에서 메타버스 등 경험 제공 방식 아이디어 도출 실습

 

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3 : 탈중앙화의견과 커뮤니티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 언택트 환경의 탈중앙화 성향 분석

   - 의견을 반영하고결과를 경험하는 마케팅의 필요성 및 사례 분석

   - 언택트 환경의 이슈 전파 통로커뮤니티의 필요성

   - 의견의 장(아고라)을 도출하는 언택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가치소비 트렌드소비로 의견을 표출하는 대중 성향 분석

 

4.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적합한 콘텐츠

 - 콘텐츠는 왜 필요한가?

 - 브랜디드 콘텐츠의 다양한 방향성

 - 반복 노출의 가능성 끌어올리기

 - 브랜디드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 실습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방법>

5. 발견'하는'에서 발견'당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시대 고객이 우리를 어떻게 발견하게 할 것인가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 별 분석

- 콘텐츠 노출의 마법 : 알고리즘을 알면 노출이 쉬워진다! (SNS 알고리즘 분석)

- 하이퍼로컬 플랫폼 당근마켓 마케팅 활용 방법

 - 블로그 활용을 위한 꿀팁

 -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첨단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미래>

6. Z세대의 특징 및 신개념 디지털 마케팅

- Z세대의 특성과 구분법

- 한국 Z세대의 남다른 특성과 산업별 선호 성향

- Z세대의 소통방식, 디지털 캠프파이어

- Z세대 마케팅 성공사례의 교훈

 

7. AI를 활용한 개인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AI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의 특성

-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추진 방법

- 개인화 마케팅 성공사례의 분석

 

8. ChatGPT를 마케팅의 비밀병기로 만드는 방법

- ChatGPT의 작동원리와 생성형 AI

- ChatGPT의 개인활용 방법

- ChatGPT의 기반모델과 전략적 활용 4대 분면

- ChatGPT의 분야별 마케팅 적용 사례 분석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yj****

2024-02-06

챗지피티활용이 유익했습니다. 유익한 설명이었습니다.
ha****

2024-02-06

열정적으로 쉽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시간이 부족해 아쉬웠습니다.
ha****

2024-02-06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24-05-23~2024-05-24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육일정 2024-05-23 ~ 2024-05-24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60,000원 53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왜 사람들은 짧은 영상에 열광할까요? 세대별로 사용하는 채널은 어떻게 다르고, 또 각각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디지털마케팅은 모든 채널에서 고객들과 끊임없이 연결되고 고객경험의 변화를 통해 실질적 매출향상을 도모하는 새로운 마케팅의 패러다임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실제부터 소셜미디어 트렌드, 파괴적 디지털 기술의 마케팅 활용 등 마케팅의 미래까지 다룹니다. 

귀사의 디지털 마케팅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강화해야할지, 또한 어떤 미래에 대응해야 하는지 본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십시오. 

 

- 디지털 비즈니스 패러다임과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개념 이해 

-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털 마케팅 기술의 심층분석과 전략적 활용방안 탐구 

- 디지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자사 전략 수립 

- 인간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을 디자인하는 역지사지 마케팅 디자인 역량 획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 확보 및 재구매율을 향상하고자 하는 영업&마케팅 실무자

- 고객 채널과 연결하는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는 마케팅 실무자 및 관리자

- 디지털 기술 영향으로 변하는 남다른 고객 경험을 추진하려는 마케터

-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명확한 이해와 디지털 마케팅 추진 방법을 알고 싶은 영업&마케팅 담당자

교육내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1.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 : 숏폼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 사람들은 왜 짧은 영상에 열광하나?

   - 유튜브 쇼츠릴스  숏폼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 숏폼 커뮤니케이션 활용 사례직관적 커뮤니케이션스낵컬쳐 

 - 뉴미디어 환경의 특성 분석 및 숏폼 영상 기획 아이디어 도출 실습

 

2.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 : 웹3.0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

 - 3.0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

 - 웹3.0 시대의 개념들이 마케팅에 던지는 메시지정체성스토리텔링 

 - 방향성의 전환이 만드는 새로움다양한 사례 분석

 - 언택트 환경에서 메타버스 등 경험 제공 방식 아이디어 도출 실습

 

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3 : 탈중앙화의견과 커뮤니티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 언택트 환경의 탈중앙화 성향 분석

   - 의견을 반영하고결과를 경험하는 마케팅의 필요성 및 사례 분석

   - 언택트 환경의 이슈 전파 통로커뮤니티의 필요성

   - 의견의 장(아고라)을 도출하는 언택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가치소비 트렌드소비로 의견을 표출하는 대중 성향 분석

 

4.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적합한 콘텐츠

 - 콘텐츠는 왜 필요한가?

 - 브랜디드 콘텐츠의 다양한 방향성

 - 반복 노출의 가능성 끌어올리기

 - 브랜디드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 실습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방법>

5. 발견'하는'에서 발견'당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시대 고객이 우리를 어떻게 발견하게 할 것인가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 별 분석

- 콘텐츠 노출의 마법 : 알고리즘을 알면 노출이 쉬워진다! (SNS 알고리즘 분석)

- 하이퍼로컬 플랫폼 당근마켓 마케팅 활용 방법

 - 블로그 활용을 위한 꿀팁

 -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첨단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미래>

6. Z세대의 특징 및 신개념 디지털 마케팅

- Z세대의 특성과 구분법

- 한국 Z세대의 남다른 특성과 산업별 선호 성향

- Z세대의 소통방식, 디지털 캠프파이어

- Z세대 마케팅 성공사례의 교훈

 

7. AI를 활용한 개인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AI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의 특성

-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추진 방법

- 개인화 마케팅 성공사례의 분석

 

8. ChatGPT를 마케팅의 비밀병기로 만드는 방법

- ChatGPT의 작동원리와 생성형 AI

- ChatGPT의 개인활용 방법

- ChatGPT의 기반모델과 전략적 활용 4대 분면

- ChatGPT의 분야별 마케팅 적용 사례 분석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