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가상융합기술(XR)로 부활하는 메타버스 마케팅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1일, 7시간 / 1일차 10:00~18:0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2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8: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가상현실, 증강현실, 인공지능에 이어 나타난 새로운 개념, 메타버스에 대해 깊이 탐구

- 메타버스가 마케팅에 사용되었을 때 기대되는 효과를 간접적으로 체험

- 메타버스가 갖는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 수립




교육대상

- 미래 기술을 접목하여 트렌드의 선두에 서고 싶은 마케팅 실무자

- 뉴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아이템, 신사업을 고민중인 엔지니어

-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려는 스타트업 기업들

- 새롭게 창업을 계획중인 예비 창업자




교육내용

1. 메타버스의 정의와 다양한 사례

MetaVerse(Meta+universe)란 무엇인가 

SECOND LIFE의 실패가 주는 교훈

왜 지금 메타버스인가 
·
BlockeleyFORTNITE 사례
·
가상현실 콘서트
·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의 급속 성장

사례로 알 수 있는 메타버스의 특성

 

2.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

The Skin Business의 확장

플랫폼 암호화폐 확장

메타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술

메타버스가 바꾸는 대표적 미래 모습


3. 3.0 시대, 마케팅 관점에서 보는 메타버스

  마케팅 관점에서 보는 메타버스의 정의

  - 3.0 시대메타버스가 바라보는 지점 : 기업 사례 집중 분석

     

4. 메타버스,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메타버스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다양한 방식들 분석

  - 기업 사례, 기관 사례 집중 분석 및 장단점 비교

  - 메타버스 활용방안 아이디어 도출

 

5. 메타버스, 마케팅에 어떤 메시지를 던지나 

- 메타버스와아바타: 정체성 다변화의 마케팅

- 각인효과: 기억에 남겨야 소비한다.

- 대리인 : 가지고 싶은 것을 제공하기, NFT가 말하는 나의 성격

- 경험의 중요성

- 메타버스 경험 활용 방안 아이디어 도출 및 발표

 

6. 메타버스 시사점 적용하기

  - 톤과 방향성의 변경

- 정보 타겟의 변경

- 콘텐츠화: 정보를 제공해야 통한다

  - 정보 기획 실습 및 발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가상융합기술(XR)로 부활하는 메타버스 마케팅

2024-11-18~2024-11-18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가상융합기술(XR)로 부활하는 메타버스 마케팅

교육일정 2024-11-18 ~ 2024-11-18 교육시간 10:00 : 18: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290,000원 280,000원 27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8: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가상현실, 증강현실, 인공지능에 이어 나타난 새로운 개념, 메타버스에 대해 깊이 탐구

- 메타버스가 마케팅에 사용되었을 때 기대되는 효과를 간접적으로 체험

- 메타버스가 갖는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 수립

교육대상

- 미래 기술을 접목하여 트렌드의 선두에 서고 싶은 마케팅 실무자

- 뉴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아이템, 신사업을 고민중인 엔지니어

-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려는 스타트업 기업들

- 새롭게 창업을 계획중인 예비 창업자

교육내용

1. 메타버스의 정의와 다양한 사례

MetaVerse(Meta+universe)란 무엇인가 

SECOND LIFE의 실패가 주는 교훈

왜 지금 메타버스인가 
·
BlockeleyFORTNITE 사례
·
가상현실 콘서트
·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의 급속 성장

사례로 알 수 있는 메타버스의 특성

 

2.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

The Skin Business의 확장

플랫폼 암호화폐 확장

메타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술

메타버스가 바꾸는 대표적 미래 모습


3. 3.0 시대, 마케팅 관점에서 보는 메타버스

  마케팅 관점에서 보는 메타버스의 정의

  - 3.0 시대메타버스가 바라보는 지점 : 기업 사례 집중 분석

     

4. 메타버스,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메타버스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다양한 방식들 분석

  - 기업 사례, 기관 사례 집중 분석 및 장단점 비교

  - 메타버스 활용방안 아이디어 도출

 

5. 메타버스, 마케팅에 어떤 메시지를 던지나 

- 메타버스와아바타: 정체성 다변화의 마케팅

- 각인효과: 기억에 남겨야 소비한다.

- 대리인 : 가지고 싶은 것을 제공하기, NFT가 말하는 나의 성격

- 경험의 중요성

- 메타버스 경험 활용 방안 아이디어 도출 및 발표

 

6. 메타버스 시사점 적용하기

  - 톤과 방향성의 변경

- 정보 타겟의 변경

- 콘텐츠화: 정보를 제공해야 통한다

  - 정보 기획 실습 및 발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