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가상융합기술(XR)로 부활하는 메타버스 마케팅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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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1일, 7시간 / 1일차 10:00~18:00 |
교육장소 |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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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2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8: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가상현실, 증강현실, 인공지능에 이어 나타난 새로운 개념, 메타버스에 대해 깊이 탐구
- 메타버스가 마케팅에 사용되었을 때 기대되는 효과를 간접적으로 체험
- 메타버스가 갖는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 수립
교육대상
- 미래 기술을 접목하여 트렌드의 선두에 서고 싶은 마케팅 실무자
- 뉴미디어를 활용한 새로운 아이템, 신사업을 고민중인 엔지니어
-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려는 스타트업 기업들
- 새롭게 창업을 계획중인 예비 창업자
교육내용
1. 메타버스의 정의와 다양한 사례
- MetaVerse(Meta+universe)란 무엇인가
- SECOND LIFE의 실패가 주는 교훈
- 왜
지금 메타버스인가
· Blockeley와
FORTNITE
사례
· 가상현실 콘서트
·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의
급속 성장
- 사례로 알 수 있는 메타버스의 특성
2.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
- The Skin Business의 확장
- 플랫폼 암호화폐의 확장
- 메타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술
- 메타버스가 바꾸는 대표적 미래 모습
3. 웹3.0 시대, 마케팅 관점에서 보는 메타버스
- 마케팅 관점에서 보는 메타버스의 정의
- 웹3.0 시대의 메타버스가 바라보는 지점 : 기업 사례 집중 분석
4. 메타버스,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메타버스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다양한 방식들 분석
- 기업 사례, 기관 사례 집중 분석 및 장단점 비교
- 메타버스 활용방안 아이디어 도출
5. 메타버스, 마케팅에 어떤 메시지를 던지나
- 메타버스와아바타: 정체성 다변화의 마케팅
- 각인효과: 기억에 남겨야 소비한다.
- 대리인 : 가지고 싶은 것을 제공하기, NFT가 말하는 나의 성격
- 경험의 중요성
- 메타버스 경험 활용 방안 아이디어 도출 및 발표
6. 메타버스 시사점 적용하기
- 톤과 방향성의 변경
- 정보 타겟의 변경
- 콘텐츠화: 정보를 제공해야 통한다
- 정보 기획 실습 및 발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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