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영업기획실무(지역)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장소 대구무역회관 17층 17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교육문의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전략적 측면에서의 영업기획은 영업전략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전략은 영업목표의 달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획자의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영업기획력을 증진시키고, 영업성과를 달성하십시오! 

 

 - 영업전략수립을 통한 체계적 고객 및 시장관리 능력 함양 

 - 전략적 영업기획과 정보분석에 대한 이해 

 - 계량적 영업목표 설정과 수요예측 방법론 습득 

 - 영업성과 달성을 위한 실전 영업전략/전술 도출 능력 배양

 




교육대상

영업기획판매기획영업관리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영업/마케팅지원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해결능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관리사원




교육내용

1. 영업환경변화의 대응전략과 영업기획역량개발

   - 영업환경변화에 따른 영업기획의 역할중요성

   - 영업기획업무주요내용직무범위

   - 영업기획역량 진단 평가역량개발방법

 

2. 영업기획의 이해와 기획서 작성방법

   - 기획의 개념과 기획에 필요한 3요소

   - 기획서  작성방법과 유의사항

   - 영업기획서 작성 사례 실습

   - 영업기획을 위한 정보수집과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기본역량

 

3.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조직구매자시장과 고객의 이해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결정과정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4. 재무제표를 활용한 정보분석과 성과지표관리

   재무상태표의 이해와 사례분석

   손익계산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현금흐름표부속명세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 재무성과지표의 측정방법과 평가

   자사 재무제표분석 및 평가등급 실습

   - 공시자료를 활용한 재무정보분석 

 

5.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 관리회계의 목적과 내용

   - 이익계획수립방법과비용분석

   - CVP/BEP분석방법과 사례 실습

   - 원가계산의 목적과 원가구성요소

   - 개별원가계산방법과 사례분석

   - 활동원가(ABC)와 목표원가(Target Costing)의 이해와 사례

 

6. 영업기획 프로세스와 수요예측기법

   - 영업활동 프로세스 기획포인트

   - 수요예측절차와 예측방법

   - 현재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미래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한 통계분석

 

7. 영업목표수립 및 달성전략

   - 목적목표의 이해 영업목표의 종류

   - 영업목표수립방법과 할당방법

   - 손익분기점을 활용한 영업목표 수립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지표분석과 영업목표수립 실습

 

8. 영업전략수립방법과 성과구조분석
   - 환경분석에 의한 SWOT분석전략과제 도출

   - STP에 의한 4P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제품수명주기(PLC)에 의한 전략수립방법

   - 지속적 경쟁우위(SCA)에 의한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구조분석(매출, 이익, 제품, 고객, 경쟁, 비용)

     영업기획실무 활용자료 및 심화학습자료 제공

 

9. Sales Action Planning 워크숍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공유

 - 치열한 영업 경쟁을 하고 있는 열전의 시장에서 주요 경쟁사들의 강점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Sales Action Planning의 절대적인 필요성 강조

 - 영업 경쟁 우위 확보 요건 및 4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검토

 - 5대 경쟁요인과 영업 활동 P-D-C-A 사이클 이해

 

10. 영업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현상 진단

  - 영업 내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강점약점으로 구분

  - 영업 외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기회위협으로 구분

  - 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에 대하여 중요도를 기준으로 우선순위 부여

 

11. 전략 대안 강구 및 핵심과제 결정

  - 강점활용 -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강점활용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강구된 모든 전략 대안에 대하여 긴급성, 중요도, 실현가능성을 적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5대 핵심과제 결정

 

12. 주요 경쟁사 동향 분석 Sales Action Plan 수립  

  - 핵심과제별 주요 경쟁사의 동향 파악

  - 주요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발견

  - 핵심과제에 대한 세부 추진방법 모색

  - 기간, 소요예산, 담당부서 및 협조부서 확정

  - 정량적인 기대효과를 예측하고 타당성 검증

 

13. 워크숍 결과 발표 및 피드백

  - 팀별 워크숍 결과물 발표 및 질의응답

  - 워크숍 진행 중 발견 사항과 결과물에 대한 보완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피드백

  - 자사의 영업 경쟁전략 최적 스타일 도출 및 상호 비교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영업기획실무(지역)

2024-06-19~2024-06-21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영업기획실무(지역)

교육일정 2024-06-19 ~ 2024-06-21 교육시간 09:30 : 16:30 교육장소 대구무역회관 17층 17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대구경북지역본부 / (053)214-6114 / FAX (053)214-6120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90,000원 660,000원 63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전략적 측면에서의 영업기획은 영업전략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전략은 영업목표의 달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획자의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접근이 필수적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 영업기획력을 증진시키고, 영업성과를 달성하십시오! 

 

 - 영업전략수립을 통한 체계적 고객 및 시장관리 능력 함양 

 - 전략적 영업기획과 정보분석에 대한 이해 

 - 계량적 영업목표 설정과 수요예측 방법론 습득 

 - 영업성과 달성을 위한 실전 영업전략/전술 도출 능력 배양

 

교육대상

영업기획판매기획영업관리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영업/마케팅지원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해결능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관리사원

교육내용

1. 영업환경변화의 대응전략과 영업기획역량개발

   - 영업환경변화에 따른 영업기획의 역할중요성

   - 영업기획업무주요내용직무범위

   - 영업기획역량 진단 평가역량개발방법

 

2. 영업기획의 이해와 기획서 작성방법

   - 기획의 개념과 기획에 필요한 3요소

   - 기획서  작성방법과 유의사항

   - 영업기획서 작성 사례 실습

   - 영업기획을 위한 정보수집과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기본역량

 

3.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조직구매자시장과 고객의 이해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결정과정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4. 재무제표를 활용한 정보분석과 성과지표관리

   재무상태표의 이해와 사례분석

   손익계산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현금흐름표부속명세서의 이해와 사례분석

   - 재무성과지표의 측정방법과 평가

   자사 재무제표분석 및 평가등급 실습

   - 공시자료를 활용한 재무정보분석 

 

5.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 관리회계의 목적과 내용

   - 이익계획수립방법과비용분석

   - CVP/BEP분석방법과 사례 실습

   - 원가계산의 목적과 원가구성요소

   - 개별원가계산방법과 사례분석

   - 활동원가(ABC)와 목표원가(Target Costing)의 이해와 사례

 

6. 영업기획 프로세스와 수요예측기법

   - 영업활동 프로세스 기획포인트

   - 수요예측절차와 예측방법

   - 현재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미래수요예측방법과 사례연구

   -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한 통계분석

 

7. 영업목표수립 및 달성전략

   - 목적목표의 이해 영업목표의 종류

   - 영업목표수립방법과 할당방법

   - 손익분기점을 활용한 영업목표 수립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지표분석과 영업목표수립 실습

 

8. 영업전략수립방법과 성과구조분석
   - 환경분석에 의한 SWOT분석전략과제 도출

   - STP에 의한 4P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제품수명주기(PLC)에 의한 전략수립방법

   - 지속적 경쟁우위(SCA)에 의한 전략수립방법과 사례연구

   - 영업성과구조분석(매출, 이익, 제품, 고객, 경쟁, 비용)

     영업기획실무 활용자료 및 심화학습자료 제공

 

9. Sales Action Planning 워크숍을 위한 기본적인 노하우 공유

 - 치열한 영업 경쟁을 하고 있는 열전의 시장에서 주요 경쟁사들의 강점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Sales Action Planning의 절대적인 필요성 강조

 - 영업 경쟁 우위 확보 요건 및 4원칙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검토

 - 5대 경쟁요인과 영업 활동 P-D-C-A 사이클 이해

 

10. 영업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현상 진단

  - 영업 내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강점약점으로 구분

  - 영업 외부환경 현상을 파악하여 기회위협으로 구분

  - 강점, 약점, 기회, 위협요인에 대하여 중요도를 기준으로 우선순위 부여

 

11. 전략 대안 강구 및 핵심과제 결정

  - 강점활용 -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 기회도전의 전략 대안 강구

  - 강점활용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약점보완 - 위협대응의 전략 대안 강구

  - 강구된 모든 전략 대안에 대하여 긴급성, 중요도, 실현가능성을 적용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5대 핵심과제 결정

 

12. 주요 경쟁사 동향 분석 Sales Action Plan 수립  

  - 핵심과제별 주요 경쟁사의 동향 파악

  - 주요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발견

  - 핵심과제에 대한 세부 추진방법 모색

  - 기간, 소요예산, 담당부서 및 협조부서 확정

  - 정량적인 기대효과를 예측하고 타당성 검증

 

13. 워크숍 결과 발표 및 피드백

  - 팀별 워크숍 결과물 발표 및 질의응답

  - 워크숍 진행 중 발견 사항과 결과물에 대한 보완사항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피드백

  - 자사의 영업 경쟁전략 최적 스타일 도출 및 상호 비교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