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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영업관리입문(영업지원부서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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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영업관리활동은 영업목표의 합리적 달성을 통한 기업의 매출과 동시에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기업의 성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전략적으로 영업을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량적인 영업성과 분석에 기반하여 성과를 예측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철저한 매출채권 예방관리와 신속한 사후관리에 필요한 지식, 스킬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영업지원파트 인력의 영업지식과 스킬 함양 

 - 전략적 영업관리와 정보수집 및 분석기법 습득 

 - 영업채권 예방과 사후관리 실무능력 향상

 - 계량적 영업 성과관리와 영업, 마케팅활동관리 강화




교육대상

- 영업관리, 판매관리, 영업기획, 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지원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해결능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관리사원




교육내용

1. 영업관리의 역할과 영업관리업무의 혁신

영업관리부서 사원의 사고 혁신과 변화방향

영업관리업무에서 장애요인 분석하고 해결방안 수립

영업관리부서의 업무 및 관리 영역

업무관리부서의 업무 프로세스

영업관리사원의 역량개발을 위하여 갖추어야 할 업무능력범위

나의 영업관리 역량은?

자사 영업 및 영업관리조직의 역량 평가

자사 영업 및 영업관리조직의 ·약점 분석 해결방안 도출

 

2. 영업기획업무의 이해와 영업 기획서 작성방법

영업기획에서 의사소통의 중요성

영업관리사원의 관계 구축 역량 진단 및 보완

조직 구매자 행동 분석

구매의사 결정 모델

구매 등급 및 구매정보수집방법

영업기획업무에 대한 이해

영업 기획서 작성방법

사례분석을 통해 기획안 보완

 

3. 재무제표와 원가지식을 활용한 과학적 영업관리

영업관리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재무성과지표

시장 및 고객 전반에 관한 정보분석 방법

원가에 대한 이해

견적 원가 시스템 개발

영업에서 최적의 가격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채권관리 역량 체크리스트

부실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진단 평가하여 예방관리 및 사후 신속 대응능력 개발

자사, 경쟁사 및 고객의 재무성과 및 원가정보분석 

 

 4. 영업목표 및 영업전략의 이해와 영업관리 활용방법

과학적 영업 목표의 중요성과 수립 방법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영업 목표수립방법

사례분석을 통해 배우는 다양한 케이스의 영업목표수립

영업전략 수립을 위한 환경분석기법

영업전략수립 시 고려해야할 요소와 SWOT 분석기법

지속적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SCA 전략 기법

STP에 의한 4P/4C전략 수립

자사의 경쟁우위 역량 진단 및 평가

영업전략 수립을 위한 경쟁우위 전략과제 도출

B2B 판매촉진 방법과 수단

자사의 마케팅전략 수립 및 실행능력 개발

 

5. 영업실적분석과 영업성과지표를 활용한 정량적 영업관리

과학적 영업실적 분석방법의 종류와 활용방법

영업성과구조 분석기법

매출 및 제품구조분석

판매 관리비 성과지표분석

판매원 별 매출 및 효율 성과지표분석

분석결과를 토대로 한 매출 확대 방안 탐색

수익구조분석과 이익 공헌도 분석

수익중심의 제품을 확대하고 영업이익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 탐색

고객구조 및 고객평가분석을 통하여 우량고객 중심의 고객구조로 개편

사업 및 제품구조분석방법

자사의 가장 이상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구축

통계를 활용한 의사결정방법

  - 영업관리업무에 필요한 자료와 실무 업무에 활용할 방법을 제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영업관리입문(영업지원부서대상)

2024-05-16~2024-05-17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영업관리입문(영업지원부서대상)

교육일정 2024-05-16 ~ 2024-05-17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60,000원 53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영업관리활동은 영업목표의 합리적 달성을 통한 기업의 매출과 동시에 수익을 극대화시키고 기업의 성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전략적으로 영업을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량적인 영업성과 분석에 기반하여 성과를 예측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철저한 매출채권 예방관리와 신속한 사후관리에 필요한 지식, 스킬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영업지원파트 인력의 영업지식과 스킬 함양 

 - 전략적 영업관리와 정보수집 및 분석기법 습득 

 - 영업채권 예방과 사후관리 실무능력 향상

 - 계량적 영업 성과관리와 영업, 마케팅활동관리 강화

교육대상

- 영업관리, 판매관리, 영업기획, 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 영업/마케팅, 지원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 합리적 사고와 분석적 해결능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관리사원

교육내용

1. 영업관리의 역할과 영업관리업무의 혁신

영업관리부서 사원의 사고 혁신과 변화방향

영업관리업무에서 장애요인 분석하고 해결방안 수립

영업관리부서의 업무 및 관리 영역

업무관리부서의 업무 프로세스

영업관리사원의 역량개발을 위하여 갖추어야 할 업무능력범위

나의 영업관리 역량은?

자사 영업 및 영업관리조직의 역량 평가

자사 영업 및 영업관리조직의 ·약점 분석 해결방안 도출

 

2. 영업기획업무의 이해와 영업 기획서 작성방법

영업기획에서 의사소통의 중요성

영업관리사원의 관계 구축 역량 진단 및 보완

조직 구매자 행동 분석

구매의사 결정 모델

구매 등급 및 구매정보수집방법

영업기획업무에 대한 이해

영업 기획서 작성방법

사례분석을 통해 기획안 보완

 

3. 재무제표와 원가지식을 활용한 과학적 영업관리

영업관리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재무성과지표

시장 및 고객 전반에 관한 정보분석 방법

원가에 대한 이해

견적 원가 시스템 개발

영업에서 최적의 가격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채권관리 역량 체크리스트

부실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진단 평가하여 예방관리 및 사후 신속 대응능력 개발

자사, 경쟁사 및 고객의 재무성과 및 원가정보분석 

 

 4. 영업목표 및 영업전략의 이해와 영업관리 활용방법

과학적 영업 목표의 중요성과 수립 방법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영업 목표수립방법

사례분석을 통해 배우는 다양한 케이스의 영업목표수립

영업전략 수립을 위한 환경분석기법

영업전략수립 시 고려해야할 요소와 SWOT 분석기법

지속적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SCA 전략 기법

STP에 의한 4P/4C전략 수립

자사의 경쟁우위 역량 진단 및 평가

영업전략 수립을 위한 경쟁우위 전략과제 도출

B2B 판매촉진 방법과 수단

자사의 마케팅전략 수립 및 실행능력 개발

 

5. 영업실적분석과 영업성과지표를 활용한 정량적 영업관리

과학적 영업실적 분석방법의 종류와 활용방법

영업성과구조 분석기법

매출 및 제품구조분석

판매 관리비 성과지표분석

판매원 별 매출 및 효율 성과지표분석

분석결과를 토대로 한 매출 확대 방안 탐색

수익구조분석과 이익 공헌도 분석

수익중심의 제품을 확대하고 영업이익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 탐색

고객구조 및 고객평가분석을 통하여 우량고객 중심의 고객구조로 개편

사업 및 제품구조분석방법

자사의 가장 이상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구축

통계를 활용한 의사결정방법

  - 영업관리업무에 필요한 자료와 실무 업무에 활용할 방법을 제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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