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2025년 영업목표설정 및 달성전략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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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8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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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회사에서 부여된 영업목표가 얼마나 적절한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재무적 목표가 회사와 영업직원 스스로에게 매우 중요한 지표이지만 이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재무적인 지표가 없이는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본 과정에서 영업직원에게 부여된 영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전술을 도출하여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목표달성을 위한 논리적 영업프로세스 구축 가능
- 합리적인 영업수단을 활용하여 실현가능한 영업목표 설정 및 구체적인 달성목표 수립
- 자사의 최우선 당면과제와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구체적인 전략 도출
교육대상
- 영업, 특판, 영업 / 판매기획 및 관리, 마케팅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 주도면밀하게 영업 목표 수립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은 팀장급 관리자
-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 도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
교육내용
1. 영업목표설정 및 달성전략 Framework
- 영업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 영업/ 목표/ 목표달성/ 전략에 대한 현장 활용 중심 개념 정리
- 영업목표달성의 최종 성과지표 : 매출액 / 영업이익
- 목표설정(수립) 및 달성을 위한 핵심 방법론 : MBO / KPI
- 목표수립, 실행, 달성을 위한 전략적 성과관리 Framework
2. 영업목표 설정(수립) 및 달성을 위한 핵심 방법론
- MBO의 이해 : 목표달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관점
- BSC 및 KPI의 이해 : 재무 / 프로세스 / 고객 / 학습 및 성장 관점, 전략과제
도출 및 KPI(결과지표, 선행지표, 과정지표) 개발
3. 영업목표설정
- 전략적인 목표설정 프로세스 (전사 > 사업부 > 영업팀 > 영업(개인)의 목표,
전략과제, KPI, 실행계획에 대한 Cascade 구조)
- 목표설정을 위한 TIP : SMART
- 영업목표수립방법 : 매출과 이익목표 중심
1) 시장성/ 내부달성가능성/ 수익성(손익) 분석을 통한 매출목표수립
2) 삼면등가법칙으로 통합 한 영업목표 수립
3) 목표의 할당
-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방향 수립 및 전략과제, KPI 수립
1) 영업환경분석 : 3C 분석
2) 전략방향 및 시사점 도출 : SWOT 분석
3) 전략과제 및 KPI (선행지표, 과정지표, 결과지표) 수립
4. 목표달성을 위한 실행
- 거래처(고객) ABC 분류 및 차별화 된 활동목표(계획) 수립 및 실행
-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 목표 수립 및 실행
- 목표달성을 위한 현장 활동의 핵심 : 영업정보수집활동
1) 영업사원의 일일활동관리 관점의 일보, 활동결과보고서 활용
2) 거래처(고객)정보 수집 및 활용 핵심 내용
5. 목표달성을 위한 분석 및 피드백
- 목표달성을 위한 분석은 선제적(선행적) 분석 및 대응
- 목표대비 진도관리 : 판매예측 및 GAP 분석을 통한 대응전략 수립, 실행
- 영업사원 개인별 분석 및 코칭 (지도)
- 거래처(고객) 분석 방법론 공유
6. (실습) 자사 영업목표 달성 업무 수행 현상 진단
- Step 1. 영업목표 달성 P-D-C-A 사이클 분석
- Step 2.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시장공략 전략 비교 분석
- Step
3. 영업목표
달성 문제 해결을 위한
Logic
Tree 작성
7. (실습) 자사 영업목표 달성 Action Plan 수립
- Step 1. 환경분석을 통한 전략과제 도출
- Step 2. 우선순위에 의한 핵심 전략과제 선정
- Step 3. 핵심 전략 Big 3 과제 Action Plan 수립
- Step 4. Action Plan 상호 공유로 이업종 벤치마킹 포인트 발견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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