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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영업목표설정 및 달성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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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6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회사에서 부여된 영업목표가 얼마나 적절한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재무적 목표가 회사와 영업직원 스스로에게 매우 중요한 지표이지만 이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재무적인 지표가 없이는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본 과정에서 영업직원에게 부여된 영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전술을 도출하여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목표달성을 위한 논리적 영업프로세스 구축 가능 

- 합리적인 영업수단을 활용하여 실현가능한 영업목표 설정 및 구체적인 달성목표 수립 

- 자사의 최우선 당면과제와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구체적인 전략 도출




교육대상

- 영업, 특판, 영업 / 판매기획 및 관리, 마케팅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 주도면밀하게 영업 목표 수립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은 팀장급 관리자
-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 도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




교육내용

1. 영업목표설정 및 달성전략 Framework

  -  영업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  영업/ 목표/ 목표달성/ 전략에 대한 현장 활용 중심 개념 정리

  영업목표달성의 최종 성과지표 : 매출액 / 영업이익

  -  목표설정(수립) 및 달성을 위한 핵심 방법론 : MBO / KPI

  -  목표수립, 실행, 달성을 위한 전략적 성과관리 Framework 

 

2. 영업목표 설정(수립) 및 달성을 위한 핵심 방법론

  -  MBO의 이해 : 목표달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관점   

  -  BSC KPI의 이해 : 재무 / 프로세스 / 고객 / 학습 및 성장 관점, 전략과제 

     도출 및 KPI(결과지표, 선행지표, 과정지표) 개발

 

3. 영업목표설정

    전략적인 목표설정 프로세스 (전사 > 사업부 > 영업팀 > 영업(개인)의 목표,

        전략과제, KPI, 실행계획에 대한 Cascade 구조)  

    목표설정을 위한 TIP : SMART

    -  영업목표수립방법 : 매출과 이익목표 중심

         1) 시장성/ 내부달성가능성/ 수익성(손익) 분석을 통한 매출목표수립

         2) 삼면등가법칙으로 통합 한 영업목표 수립

         3) 목표의 할당

    -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방향 수립 및 전략과제, KPI 수립

        1) 영업환경분석 : 3C 분석

        2) 전략방향 및 시사점 도출 : SWOT 분석

        3) 전략과제 및 KPI (선행지표, 과정지표, 결과지표) 수립

 

4. 목표달성을 위한 실행

  -  거래처(고객) ABC 분류 및 차별화 된 활동목표(계획) 수립 및 실행

  -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 목표 수립 및 실행

  목표달성을 위한 현장 활동의 핵심 : 영업정보수집활동

       1) 영업사원의 일일활동관리 관점의 일보, 활동결과보고서 활용

       2) 거래처(고객)정보 수집 및 활용 핵심 내용

 

5. 목표달성을 위한 분석 및 피드백

  -  목표달성을 위한 분석은 선제적(선행적) 분석 및 대응  

  -  목표대비 진도관리 : 판매예측 및 GAP 분석을 통한 대응전략 수립, 실행 

  -  영업사원 개인별 분석 및 코칭 (지도)

  -  거래처(고객) 분석 방법론 공유

 

6. (실습) 자사 영업목표 달성 업무 수행 현상 진단

  - Step 1. 영업목표 달성 P-D-C-A 사이클 분석

  - Step 2.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시장공략 전략 비교 분석

  - Step 3. 영업목표 달성 문제 해결을 위한 Logic Tree 작성

7. (실습) 자사 영업목표 달성 Action Plan 수립

  - Step 1. 환경분석을 통한 전략과제 도출           

  - Step 2. 우선순위에 의한 핵심 전략과제 선정

  - Step 3. 핵심 전략 Big 3 과제 Action Plan 수립

  - Step 4. Action Plan 상호 공유로 이업종 벤치마킹 포인트 발견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영업목표설정 및 달성전략

2024-05-29~2024-05-31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영업목표설정 및 달성전략

교육일정 2024-05-29 ~ 2024-05-31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6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회사에서 부여된 영업목표가 얼마나 적절한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재무적 목표가 회사와 영업직원 스스로에게 매우 중요한 지표이지만 이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재무적인 지표가 없이는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본 과정에서 영업직원에게 부여된 영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전술을 도출하여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목표달성을 위한 논리적 영업프로세스 구축 가능 

- 합리적인 영업수단을 활용하여 실현가능한 영업목표 설정 및 구체적인 달성목표 수립 

- 자사의 최우선 당면과제와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구체적인 전략 도출

교육대상

- 영업, 특판, 영업 / 판매기획 및 관리, 마케팅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 주도면밀하게 영업 목표 수립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은 팀장급 관리자
-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 도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

교육내용

1. 영업목표설정 및 달성전략 Framework

  -  영업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  영업/ 목표/ 목표달성/ 전략에 대한 현장 활용 중심 개념 정리

  영업목표달성의 최종 성과지표 : 매출액 / 영업이익

  -  목표설정(수립) 및 달성을 위한 핵심 방법론 : MBO / KPI

  -  목표수립, 실행, 달성을 위한 전략적 성과관리 Framework 

 

2. 영업목표 설정(수립) 및 달성을 위한 핵심 방법론

  -  MBO의 이해 : 목표달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관점   

  -  BSC KPI의 이해 : 재무 / 프로세스 / 고객 / 학습 및 성장 관점, 전략과제 

     도출 및 KPI(결과지표, 선행지표, 과정지표) 개발

 

3. 영업목표설정

    전략적인 목표설정 프로세스 (전사 > 사업부 > 영업팀 > 영업(개인)의 목표,

        전략과제, KPI, 실행계획에 대한 Cascade 구조)  

    목표설정을 위한 TIP : SMART

    -  영업목표수립방법 : 매출과 이익목표 중심

         1) 시장성/ 내부달성가능성/ 수익성(손익) 분석을 통한 매출목표수립

         2) 삼면등가법칙으로 통합 한 영업목표 수립

         3) 목표의 할당

    -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방향 수립 및 전략과제, KPI 수립

        1) 영업환경분석 : 3C 분석

        2) 전략방향 및 시사점 도출 : SWOT 분석

        3) 전략과제 및 KPI (선행지표, 과정지표, 결과지표) 수립

 

4. 목표달성을 위한 실행

  -  거래처(고객) ABC 분류 및 차별화 된 활동목표(계획) 수립 및 실행

  -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 목표 수립 및 실행

  목표달성을 위한 현장 활동의 핵심 : 영업정보수집활동

       1) 영업사원의 일일활동관리 관점의 일보, 활동결과보고서 활용

       2) 거래처(고객)정보 수집 및 활용 핵심 내용

 

5. 목표달성을 위한 분석 및 피드백

  -  목표달성을 위한 분석은 선제적(선행적) 분석 및 대응  

  -  목표대비 진도관리 : 판매예측 및 GAP 분석을 통한 대응전략 수립, 실행 

  -  영업사원 개인별 분석 및 코칭 (지도)

  -  거래처(고객) 분석 방법론 공유

 

6. (실습) 자사 영업목표 달성 업무 수행 현상 진단

  - Step 1. 영업목표 달성 P-D-C-A 사이클 분석

  - Step 2.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시장공략 전략 비교 분석

  - Step 3. 영업목표 달성 문제 해결을 위한 Logic Tree 작성

7. (실습) 자사 영업목표 달성 Action Plan 수립

  - Step 1. 환경분석을 통한 전략과제 도출           

  - Step 2. 우선순위에 의한 핵심 전략과제 선정

  - Step 3. 핵심 전략 Big 3 과제 Action Plan 수립

  - Step 4. Action Plan 상호 공유로 이업종 벤치마킹 포인트 발견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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