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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마케팅전략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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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 ~ 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 ~ 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만을 선별하여, 3일 동안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지를 가장 기본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순서대로 학습하고 이에 관련 된 구체적 상품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상품기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컨셉 개발 방법과 개발 프로세스 습득

- 협업에서 마케팅전략수립을 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Worksheet 제공




교육대상

-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과 의견,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분

- 탄탄한 마케팅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 전략수립시 필요한 여러가지 사고방식 및 프레임 워크를 배우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Gap Finding  및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전략의 개념과 문제 인식의 논리적 사고

환경분석을 통한 Gap Finding 방법

마케팅전략의 핵심요소

STP 전략의 이해 및 활용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이해

  시장세분화 필요성

  잠재시장(Potential Market) 선정의 중요성 및 방법

  ?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시장세분화 과정

  시장세분화 변수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및 프로파일링

세분시장 평가 및 선정

표적시장의 프로파일링(Profiling)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포지셔닝 이해

포지셔닝을 위한 고객 Needs 개발

USP 포지셔닝 컨셉개발 및 실습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IMC의 이해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제품(기존제품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고객유형(로열고객비사용고객)에 따른 촉진전략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IMC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시장환경의 변화와 고객가치

신제품개발의 최근 동향(Rapid Prototyping, Reverse Innovation )

Case Study (I)신제품 개발의 시계열 제품 수명주기 접근법

신제품의 고객부가가치와 FAB(Features, Advantages, Benefits) 분석 

 

9. 고객가치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Case Study (II) : Intuit社 사례연구, ‘성공을 측정하는 순추천지수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tm****

2024-03-20

신제품 런칭을 위한 컨셉 기획 실습을 통해 배우고싶은 점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한 교육으로 이해하기 쉬웠음. 또한, 마케팅을 시작하는 주니어 단계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되는 원론적인 강의로 많은 주니어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음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마케팅전략기획

2024-06-17~2024-06-1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마케팅전략기획

교육일정 2024-06-17 ~ 2024-06-19 교육시간 09:30 : 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90,000원 660,000원 63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 ~ 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만을 선별하여, 3일 동안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지를 가장 기본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순서대로 학습하고 이에 관련 된 구체적 상품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상품기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컨셉 개발 방법과 개발 프로세스 습득

- 협업에서 마케팅전략수립을 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Worksheet 제공

교육대상

-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과 의견,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분

- 탄탄한 마케팅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 전략수립시 필요한 여러가지 사고방식 및 프레임 워크를 배우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Gap Finding  및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전략의 개념과 문제 인식의 논리적 사고

환경분석을 통한 Gap Finding 방법

마케팅전략의 핵심요소

STP 전략의 이해 및 활용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이해

  시장세분화 필요성

  잠재시장(Potential Market) 선정의 중요성 및 방법

  ?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시장세분화 과정

  시장세분화 변수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및 프로파일링

세분시장 평가 및 선정

표적시장의 프로파일링(Profiling)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포지셔닝 이해

포지셔닝을 위한 고객 Needs 개발

USP 포지셔닝 컨셉개발 및 실습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IMC의 이해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제품(기존제품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고객유형(로열고객비사용고객)에 따른 촉진전략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IMC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시장환경의 변화와 고객가치

신제품개발의 최근 동향(Rapid Prototyping, Reverse Innovation )

Case Study (I)신제품 개발의 시계열 제품 수명주기 접근법

신제품의 고객부가가치와 FAB(Features, Advantages, Benefits) 분석 

 

9. 고객가치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Case Study (II) : Intuit社 사례연구, ‘성공을 측정하는 순추천지수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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