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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브랜드, 마케팅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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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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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제품을 고를 때 어떤 제품을 가장 먼저 눈여겨보시나요? 

우리는 똑같은 제품이라도 이왕이면 브랜드 이미지가 좋은 제품을 먼저 살펴보게 됩니다. 

호의적인 이미지는 소비자에게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그렇기 때문에 치열한 시장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은 곧 전략이자 경쟁력입니다. 

본 과정은 실무에 가장 가까운 실전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귀사에 어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을 구축하고 실행할 것인지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 최근 소비자 동향 및 뉴 트렌트 분석을 통하여 히트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역량배양

 - 장수 브랜드 육성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 연구 및 현업부서의 활용성 제고 

 -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력과 기업 및 상품마케팅과의 연계 방법 마련




교육대상

- 신규 브랜드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디자이너

- 브랜드 리뉴얼을획하고 있는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디자이너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에 관심 있는 마케팅, 전략, 기획 분야 사원 




교육내용

1. 브랜드와 브랜딩
 - 브랜드와 브랜딩은 어떻게 다른가 

 - 브랜드전략의 출발: 아이덴티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체크포인트

 - 브랜드 플랫폼, 브랜드 에센스 등 

 

 2. 마케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마케팅과 마컴은 어떻게 다른가 

 - 마케팅 전략의 출발: 마케팅 마인드

 - 제품이 아니라 상품이다

 - 차별화에 대한 오해 

 - 성과를 높이는 마케팅: 소비자측면 

 - 성과를 높이는 마케팅: 기업 측면 등 

 

3. 가장 높은 건물을 짓기 위한 가장 깊은 터파기

- The DEFINITION: 브마컴을 제대로 하기 위한 Your High Standard

History of Marketing: 120년 마케팅 역사, 그 속의 광고전략의 변화

STP: 누구나 아는 마케팅의 ABC, 그리고 아무도 잘 모르는 진짜 의미

TPCM Model: 복잡하기 그지 없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1page

 

4. 제대로 된 기획을 위한 3 Thinking Frame

질문 vs. 대답: 답을 찾을 것이냐, 진짜 문제를 찾을 것이냐

목표 vs. 결과: ‘본말의 전도로 살거나 본질을 물고 놓지 않거나

예측 vs. 기대: 보고 싶은 대로 보면 마음이 편하고 있는 그대로 보면 결과가 편하다

 

5. 이 시대에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법

BCD: 당신이 몰랐던 설득 커뮤니케이션 3요소

- 오늘날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모든 방법: 3Media, 4Channel, 5Ways

3P Rules: Digital Era의 험난한 마케팅, 브랜딩을 위한 Rope

오늘을 사는 우리를 위한 유발 하라리’ 교수의 한마디


6.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

- 우리가 흔히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점

 

7. 브랜딩 광고 사례

- 에이스침대 vs 시몬스침대

- 에이스침대는 왜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광고를 했을까?

- 시몬스침대는 왜 OSV 광고를 하게 되었는가

 

8. 브랜딩 광고의 트렌드

- 브랜딩의 새로운 트렌드 - 브랜드 액티비즘(Activism)

- 브랜드 액티비즘 Case Study

- 나이키, 버거킹, 오레오, P&G, 파타고니아의 사례

- 파타고니아는 어떻게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나?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ro****

2024-03-06

한정된 시간에 많은 내용을 언급해서 강의내용이 정리가 안 되어 아쉬웠지만 사례 중심의 현실감 있는 강의여서 좋았음.
AP****

2024-03-06

최신 트렌드인 AI와 본인의 이론을 객관적 사료를 통해 설명을 해줘서 브랜드와 마케팅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해볼 수 있음.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브랜드, 마케팅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2024-07-15~2024-07-17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브랜드, 마케팅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교육일정 2024-07-15 ~ 2024-07-17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제품을 고를 때 어떤 제품을 가장 먼저 눈여겨보시나요? 

우리는 똑같은 제품이라도 이왕이면 브랜드 이미지가 좋은 제품을 먼저 살펴보게 됩니다. 

호의적인 이미지는 소비자에게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그렇기 때문에 치열한 시장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은 곧 전략이자 경쟁력입니다. 

본 과정은 실무에 가장 가까운 실전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귀사에 어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행 전략을 구축하고 실행할 것인지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 최근 소비자 동향 및 뉴 트렌트 분석을 통하여 히트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역량배양

 - 장수 브랜드 육성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방안 연구 및 현업부서의 활용성 제고 

 -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력과 기업 및 상품마케팅과의 연계 방법 마련

교육대상

- 신규 브랜드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디자이너

- 브랜드 리뉴얼을획하고 있는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디자이너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에 관심 있는 마케팅, 전략, 기획 분야 사원 

교육내용

1. 브랜드와 브랜딩
 - 브랜드와 브랜딩은 어떻게 다른가 

 - 브랜드전략의 출발: 아이덴티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체크포인트

 - 브랜드 플랫폼, 브랜드 에센스 등 

 

 2. 마케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마케팅과 마컴은 어떻게 다른가 

 - 마케팅 전략의 출발: 마케팅 마인드

 - 제품이 아니라 상품이다

 - 차별화에 대한 오해 

 - 성과를 높이는 마케팅: 소비자측면 

 - 성과를 높이는 마케팅: 기업 측면 등 

 

3. 가장 높은 건물을 짓기 위한 가장 깊은 터파기

- The DEFINITION: 브마컴을 제대로 하기 위한 Your High Standard

History of Marketing: 120년 마케팅 역사, 그 속의 광고전략의 변화

STP: 누구나 아는 마케팅의 ABC, 그리고 아무도 잘 모르는 진짜 의미

TPCM Model: 복잡하기 그지 없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1page

 

4. 제대로 된 기획을 위한 3 Thinking Frame

질문 vs. 대답: 답을 찾을 것이냐, 진짜 문제를 찾을 것이냐

목표 vs. 결과: ‘본말의 전도로 살거나 본질을 물고 놓지 않거나

예측 vs. 기대: 보고 싶은 대로 보면 마음이 편하고 있는 그대로 보면 결과가 편하다

 

5. 이 시대에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법

BCD: 당신이 몰랐던 설득 커뮤니케이션 3요소

- 오늘날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모든 방법: 3Media, 4Channel, 5Ways

3P Rules: Digital Era의 험난한 마케팅, 브랜딩을 위한 Rope

오늘을 사는 우리를 위한 유발 하라리’ 교수의 한마디


6.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

- 우리가 흔히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점

 

7. 브랜딩 광고 사례

- 에이스침대 vs 시몬스침대

- 에이스침대는 왜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광고를 했을까?

- 시몬스침대는 왜 OSV 광고를 하게 되었는가

 

8. 브랜딩 광고의 트렌드

- 브랜딩의 새로운 트렌드 - 브랜드 액티비즘(Activism)

- 브랜드 액티비즘 Case Study

- 나이키, 버거킹, 오레오, P&G, 파타고니아의 사례

- 파타고니아는 어떻게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나?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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