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구매관리기본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구매관리, 외주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공급관리, 협력사관리 신규담당자, 실무자 및 직무전환자




교육내용

Ⅰ. 구매환경의 변화에 따른 구매의 기능과 역할
    -  기업 구매 환경이 변화하면서 구매가 중요해지고 있는 이유
    -  아웃소싱 확대에 따른 구매의 기능 변화와 구매관리의 역할
    -  구매관리의 핵심 기능과 범위
    - 구매담당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은 무엇인가?


Ⅱ. 구매프로세스 개요와 주요 개념의 이해
    - 구매 프로세스와 단계별 구매업무 특성
    - 구매 사양 이해의 중요성과 구매 사양의 종류
    - 구매요청서와 견적서의 이해

Ⅲ. 구매직무의 핵심영역과 실무관리 포인트

    - 구매원가의 개념과 원가관리 기초
        1. 원가의 기초개념 / 구매원가 구성요소와 특징 

        2. 구매담당자의 숙명 과제 : 다양한 원가절감 활동 

        3. 구입가격은 어떻게 정하는가?
    - 자재재고관리 기본
        1. 재고관리의 중요성과 기능 

        2. 납기지연의 원인과 납기관리 방안 

        3. 자재재고관리 프로세스
    - 구매협상 및 계약관리의 이해
        1. 구매협상 프로세스와 단계별 주요 포인트
        2.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협상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3. 구매계약 체결 시 유의사항 / 하도급법 주요내용 이해
    -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프로세스
        1. 협력업체의 개념과 분류
        2. 우리 회사에게 협력업체는 어떤 존재일까? 

        3. 구매담당자에게 협력업체가 가장 중요한 이유

        4.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 (신규업체 선정, 기존업체 정기평가/사후관리/육성) 

        5. 협력업체 납기 및 품질관리


Ⅳ. 효과적 구매관리를 위한 종합 워크샵
    - 조별 과제 부여 및 과제 검토
    - 참가기업별 구매특성의 이해와 과제 토론
    - 우수사례 벤치마킹

 

수강후기

ek****

2024-04-09

수강생들의 레벨을 고려해 얼만큼의 업무 능력이 있는지 자세히 어떤업무를 맡고 있는지 물어봐주시고 그거에 맞춰 쉽게 강의하려 해주시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gp****

2024-04-07

초보지도 이해하기 쉽고 적절힌 예로 이해하기 쉽다
db****

2024-03-22

구매 업무에 대한 이론적 이해도를 높이게 해주셔 감사합니다.
ty****

2024-03-22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현업에도 많이 도움 될거 같습니다. 현업에서 생소한 단어나 내용이 많았는데 포괄적으로 설명해주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yu****

2024-03-08

대기업, 중소기업 모두 근무해보시고 다양한 회사를 컨설팅해보신 경험을 토대로 정답이 없는 회사 업무의 기준점을 잡아주셨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공감이 되는 예시를 들어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쉽게 이해할수 있었고, 다음번에 다른 교육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구매관리기본

2024-11-25~2024-11-27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구매관리기본

교육일정 2024-11-25 ~ 2024-11-27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60,000원 63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구매관리, 외주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공급관리, 협력사관리 신규담당자, 실무자 및 직무전환자

교육내용

Ⅰ. 구매환경의 변화에 따른 구매의 기능과 역할
    -  기업 구매 환경이 변화하면서 구매가 중요해지고 있는 이유
    -  아웃소싱 확대에 따른 구매의 기능 변화와 구매관리의 역할
    -  구매관리의 핵심 기능과 범위
    - 구매담당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은 무엇인가?


Ⅱ. 구매프로세스 개요와 주요 개념의 이해
    - 구매 프로세스와 단계별 구매업무 특성
    - 구매 사양 이해의 중요성과 구매 사양의 종류
    - 구매요청서와 견적서의 이해

Ⅲ. 구매직무의 핵심영역과 실무관리 포인트

    - 구매원가의 개념과 원가관리 기초
        1. 원가의 기초개념 / 구매원가 구성요소와 특징 

        2. 구매담당자의 숙명 과제 : 다양한 원가절감 활동 

        3. 구입가격은 어떻게 정하는가?
    - 자재재고관리 기본
        1. 재고관리의 중요성과 기능 

        2. 납기지연의 원인과 납기관리 방안 

        3. 자재재고관리 프로세스
    - 구매협상 및 계약관리의 이해
        1. 구매협상 프로세스와 단계별 주요 포인트
        2.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협상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3. 구매계약 체결 시 유의사항 / 하도급법 주요내용 이해
    -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프로세스
        1. 협력업체의 개념과 분류
        2. 우리 회사에게 협력업체는 어떤 존재일까? 

        3. 구매담당자에게 협력업체가 가장 중요한 이유

        4.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 (신규업체 선정, 기존업체 정기평가/사후관리/육성) 

        5. 협력업체 납기 및 품질관리


Ⅳ. 효과적 구매관리를 위한 종합 워크샵
    - 조별 과제 부여 및 과제 검토
    - 참가기업별 구매특성의 이해와 과제 토론
    - 우수사례 벤치마킹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