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간접구매관리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1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교육대상

 일반구매(간접구매), MRO관리, 총무부 및 관리파트 관련 실무자




교육내용

Ⅰ. 기업경영과 구매관리의 관계
    1. 구매 환경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2. 구매 환경 변화가 구매관리 업무에 미치는 영향

    3. 구매전략과 전략적 소싱의 개념

 

Ⅱ.간접구매(일반구매)관리의 주요 운영 포인트

    1. 간접구매의 개요와 가치

    2. 간접구매 정책과 프로세스, 주요 운영 포인트

    3. 간접구매 담당자로서 가져야 할 스킬과 자세는 무엇인가?

 

Ⅲ. 성공적인 간접구매를 위한 실행절차와 노하우

    1. 협력업체(공급사)가 왜 중요한가?
    2. 성공적인 간접구매를 위한 협력업체관리 및 SRM 노하우

    3. 협력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법론

    4. 간접구매 프로세스별 노하우

        - 구매요청 및 협력업체(공급사) 선정, 평가

          1) 구매시장 조사 및 구매요청 접수
          2) 어떻게 우수한 공급사를 탐색하고 평가할 것인가? 

          3) 지속적인 공급사 실적 모니터링을 위한 정기평가/사후관리

       - 입찰, 협상, 계약 및 발주관리 노하우

          1) 입찰 절차와 구매 담당자의 역할/임무

          2) 구매협상 프로세스와 구조 이해

          3) 실용적인 협상 전략 (상호 정보 분석, 협상 시간, 지속적인 BATNA 개선, 입장 표명 등)
          4) 우수한 협상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5) 구매계약 및 발주 프로세스

       - MRO 품목 관리 방안

 

Ⅳ. 간접구매관리 업무체계 효율화를 위한 종합 워크샵

   1. 간접구매 우수 사례 공유(간접구매 KPI 사례, 비용절감 Logic 사례) 및 자사 적용 방안

   2. 간접구매 자사 절차 공유 및 Open Discussion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간접구매관리실무

2024-06-20~2024-06-21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간접구매관리실무

교육일정 2024-06-20 ~ 2024-06-21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1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50,000원 52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교육대상

 일반구매(간접구매), MRO관리, 총무부 및 관리파트 관련 실무자

교육내용

Ⅰ. 기업경영과 구매관리의 관계
    1. 구매 환경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2. 구매 환경 변화가 구매관리 업무에 미치는 영향

    3. 구매전략과 전략적 소싱의 개념

 

Ⅱ.간접구매(일반구매)관리의 주요 운영 포인트

    1. 간접구매의 개요와 가치

    2. 간접구매 정책과 프로세스, 주요 운영 포인트

    3. 간접구매 담당자로서 가져야 할 스킬과 자세는 무엇인가?

 

Ⅲ. 성공적인 간접구매를 위한 실행절차와 노하우

    1. 협력업체(공급사)가 왜 중요한가?
    2. 성공적인 간접구매를 위한 협력업체관리 및 SRM 노하우

    3. 협력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법론

    4. 간접구매 프로세스별 노하우

        - 구매요청 및 협력업체(공급사) 선정, 평가

          1) 구매시장 조사 및 구매요청 접수
          2) 어떻게 우수한 공급사를 탐색하고 평가할 것인가? 

          3) 지속적인 공급사 실적 모니터링을 위한 정기평가/사후관리

       - 입찰, 협상, 계약 및 발주관리 노하우

          1) 입찰 절차와 구매 담당자의 역할/임무

          2) 구매협상 프로세스와 구조 이해

          3) 실용적인 협상 전략 (상호 정보 분석, 협상 시간, 지속적인 BATNA 개선, 입장 표명 등)
          4) 우수한 협상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5) 구매계약 및 발주 프로세스

       - MRO 품목 관리 방안

 

Ⅳ. 간접구매관리 업무체계 효율화를 위한 종합 워크샵

   1. 간접구매 우수 사례 공유(간접구매 KPI 사례, 비용절감 Logic 사례) 및 자사 적용 방안

   2. 간접구매 자사 절차 공유 및 Open Discussion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