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프로세스표준화 및 매뉴얼작성실무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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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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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 우선지원 : 117,144 / 1000인 미만 대규모 : 81,396 / 1000인 이상 대규모 : 57,564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구매 업무를 혹시 주먹구구식으로 하고 계신가요? 현재 하고 있는 구매 업무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구매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배워본 적이 없으신가요?
본 과정은 구매 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구매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표준화하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구매 업무 표준화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구매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현재 하고 있는 구매 업무에 대한 매뉴얼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업무 체계를 확보하고, 자사 구매 프로세스를 확립해 전반적인 업무 효율을 향상합니다(업무 효율이 높아지면 불필요한 잔업이 줄어들겠죠?).
■ 구매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업무 체계성 확보 / 구매업무 능력 및 효율 향상
■ 구매업무 표준화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구매 프로세스 정립, 개선
■ 구매업무 매뉴얼 작성 실습을 통한 현업 활용도 제고 (매뉴얼은 현업에서 활용 가능)
■ 쉬운 이해를 위해 구매업무 매뉴얼 우수 사례연구 및 벤치마킹
교육대상
■ 구매, 자재, 조달, 협력업체관리, 생산관리, 구매기획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Ⅰ. 구매업무표준화와 프로세스의 이해
- 기업환경의 변화와 구매업무 당면과제
- 구매프로세스의 이해 및 관리체계
- 구매업무 표준화의 필요성과 기대효과
- 구매업무별 주요 프로세스의 체계적 정리
Ⅱ. 매뉴얼 작성을 위한 구매업무의 직무분석
- 직무분석의 개념
- 구매업무의 직무분석 절차와 직무조사표 작성실습
- 구매업무의 기능전개와 기능전개서 작성실습
- 구매업무의 CSF(Critical Success Factor)와 KPI
Ⅲ. 구매업무 매뉴얼화 추진방안
- 업무 매뉴얼의 개념 및 활용
- 구매업무 매뉴얼 작성절차
- 매뉴얼작성 시 주요관리 포인트
Ⅳ. 사례연구를 통한 구매업무 매뉴얼 구성의 이해
- 구매업무 매뉴얼의 구성과 사례연구
- 서술형 매뉴얼 / Flow Chart형 매뉴얼 /
- ERP System 활용형 매뉴얼 / Hybrid형(System+서술) 매뉴얼
Ⅴ. 효율적인 구매업무 실행을 위한 구매매뉴얼 작성 Workshop
- 워크숍을 위한 조별 구성
- 조별 과제 부여 및 구매 매뉴얼 작성 실습
- 조별 발표 및 매뉴얼 개선방안 피드백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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