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구매관리기본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센트하임프라자 2 천안 201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
교육비
|
정상가 6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 우선지원 : 117,144 / 1000인 미만 대규모 : 81,396 / 1000인 이상 대규모 : 57,564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
교육문의 | 천안사무소 (041)584-5892 / FAX (041)584-5891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구매'는 기업 이익 극대화 및 비용절감의 핵심 영역입니다. '구매는 예술'이라고 표현할 만큼 날이 갈수록 구매 파트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 업무를 이해하고, 구매 실무지식을 체계적으로 익혀 구매 업무수행능력의 기초를 다지는 과정입니다.
구매 교육을 한 번도 수강하지 않은 분들이나 구매 파트로 직무전환하신 분들이 듣기에도 적합합니다.
■ 체계적인 구매 실무지식 학습을 통한 구매업무 수행능력 기초 확립
■ 구매프로세스 기본 절차와 주요 특성 이해
■ 구매직무 실무관리 포인트 습득
■ 효과적 구매관리업무 수행을 위한 사례 기반 토론 및 워크숍 진행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 구매관리, 외주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공급관리, 협력사관리 신규담당자, 실무자 및 직무전환자
교육내용
Ⅰ. 구매환경의 변화와 구매의 기능 및 역할
- 기업구매 환경의 변화와 구매의 중요성
- 아웃소싱 확대에 따른 구매관리의 역할
- 구매관리의 핵심 기능과 범위
Ⅱ. 구매프로세스 개요와 주요 개념의 이해
- 구매업무 프로세스의 개요와 특성
- 구매사양의 개요와 종류
- 구매요청서와 견적서의 이해
Ⅲ. 구매직무의 핵심영역과 실무관리 포인트
- 구매원가의 개념과 원가관리의 기초
1. 원가의 정의/구성요소/특징
2. 구입가격의 결정방법
1. 자재 및 재고관리의 목적 및 기능
2. 재고조사의 유형
- 구매협상 및 계약관리의 이해
1. 구매협상 프로세스와 단계별 주요 관리 포인트
2. 구매계약 체결 시 유의사항 및 하도급법의 이해
-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관리체계의 이해
1. 협력업체의 개념/분류,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의 이해
2. 협력업체 납기 및 품질관리
Ⅳ. 효과적 구매관리를 위한 종합 워크샵
- 조별 과제 부여 및 과제 검토
- 참가기업별 구매특성의 이해와 과제 토론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