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마케팅 인셉션(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지역)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15층 부산 1502호 강의실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 (051)466-5888 / FAX (051)466-5877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교육대상

소비자 분석을 통하여 자사의 상품 / 서비스를 런칭하고자 하는 영업 / 마케팅 실무자

소비자의 행동과 심리를 심도 있게 파악하고자 하는 영업 / 마케팅 실무자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을 알고 싶은 영업 / 마케팅 실무자

소비자 심리의 이해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는 광고를 기획하고자 하는 홍보 / 마케팅 실무자




교육내용

1. 소비자는 자신이 뭘 원하는지 모른다(by 스티브 잡스)

 - 소비자는 자신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을까?

 - 소비자의 니즈와 구매 행동은 어떻게 변화해 왔는가?

 - 소비자 이해는 관여도로 시작해서 관여도로 끝난다

 

2. 소비자가 구매에 이르는 과정

 - 모든 소비의 시작! 구매 의사 결정과정에 대한 이해

 - 소비자의 니즈를 만드는 구매 의사 결정 단계별 마케팅 대응방안

 - '나'의 구매의사 결정 방식을 통해 돌아 본 자사 마케팅 전략 수립(토의)

 

3. 소비자 심리를 이용하여 구매를 유도하라! 행동유발전략

 - 소비자의 태도를 바꾸는 것이 진정으로 행동을 유발하는가?

   (태도와 행동, 무엇이 우선인가?)

 - 소비자를 움직이게 하는 행동유발의 원칙

 

4. 소비자의 변화를 통해 본 미래 소비의 경향

 - 경제상황과 인구구조의 변화를 통해 본 소비자의 변화 방향

 -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살펴보는 소비의 미래

 

5. 광고를 볼 때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할까?

 - 소비자 심리의 아이러니

   · 균형 이론 / 인지부조화 이론에 대한 이해

   · 광고 마케팅 환경에서의 소비자 심리와 행동 케이스

 - 소비자에게 '인식'과 '실체'는 어떤 의미인가?

   · "왜 10대들은 곧 죽어도 아이폰일까."

   · "왜 여자들은 같은 값이면 벤츠일까."

 

6.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사례분석)

 -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단 한가지의 기술(인식우위)

   · 어떻게 '인식'될 것인가?

   · 인식 우위 점하기 : 포지셔닝

   · 우리가 원하는 프레임에 소비자 가두기 : 메시지 프레이밍

 -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었던 마케팅, 광고의 특징

 - 소비자에게 큰 임팩트를 주었던 광고의 변화

   · Traditional Marketing vs. New Media Marketing

   · 시대 변화에 따른 마케팅, 광고의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

 - [사례분석] 1: 자동차 브랜드의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 기획 케이스 스터디

   · 현황 분석 -메시지 방향 설정 - 크리에이티브 구축

   · 광고 실무 현장에서의 일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구축 케이스 리뷰

 - [사례분석] 2: 칸느에서 배우는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크리에이티브

   · 칸느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수상작 케이스 스터디

   · 데이터 크리에이티비티 케이스 스터디

 - [사례분석3: 디지털 인터랙티브 캠페인 기획 방법 및 케이스 스터디

   · 과제 분석 - 캠페인 THEME 설정 - 집행 실행 과정 리뷰

   · 광고 실무 현장에서의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구축 케이스 리뷰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마케팅 인셉션(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지역)

2024-06-24~2024-06-25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마케팅 인셉션(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지역)

교육일정 2024-06-24 ~ 2024-06-25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15층 부산 1502호 강의실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 (051)466-5888 / FAX (051)466-5877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60,000원 53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교육대상

소비자 분석을 통하여 자사의 상품 / 서비스를 런칭하고자 하는 영업 / 마케팅 실무자

소비자의 행동과 심리를 심도 있게 파악하고자 하는 영업 / 마케팅 실무자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을 알고 싶은 영업 / 마케팅 실무자

소비자 심리의 이해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는 광고를 기획하고자 하는 홍보 / 마케팅 실무자

교육내용

1. 소비자는 자신이 뭘 원하는지 모른다(by 스티브 잡스)

 - 소비자는 자신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을까?

 - 소비자의 니즈와 구매 행동은 어떻게 변화해 왔는가?

 - 소비자 이해는 관여도로 시작해서 관여도로 끝난다

 

2. 소비자가 구매에 이르는 과정

 - 모든 소비의 시작! 구매 의사 결정과정에 대한 이해

 - 소비자의 니즈를 만드는 구매 의사 결정 단계별 마케팅 대응방안

 - '나'의 구매의사 결정 방식을 통해 돌아 본 자사 마케팅 전략 수립(토의)

 

3. 소비자 심리를 이용하여 구매를 유도하라! 행동유발전략

 - 소비자의 태도를 바꾸는 것이 진정으로 행동을 유발하는가?

   (태도와 행동, 무엇이 우선인가?)

 - 소비자를 움직이게 하는 행동유발의 원칙

 

4. 소비자의 변화를 통해 본 미래 소비의 경향

 - 경제상황과 인구구조의 변화를 통해 본 소비자의 변화 방향

 -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살펴보는 소비의 미래

 

5. 광고를 볼 때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할까?

 - 소비자 심리의 아이러니

   · 균형 이론 / 인지부조화 이론에 대한 이해

   · 광고 마케팅 환경에서의 소비자 심리와 행동 케이스

 - 소비자에게 '인식'과 '실체'는 어떤 의미인가?

   · "왜 10대들은 곧 죽어도 아이폰일까."

   · "왜 여자들은 같은 값이면 벤츠일까."

 

6.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사례분석)

 -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단 한가지의 기술(인식우위)

   · 어떻게 '인식'될 것인가?

   · 인식 우위 점하기 : 포지셔닝

   · 우리가 원하는 프레임에 소비자 가두기 : 메시지 프레이밍

 -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었던 마케팅, 광고의 특징

 - 소비자에게 큰 임팩트를 주었던 광고의 변화

   · Traditional Marketing vs. New Media Marketing

   · 시대 변화에 따른 마케팅, 광고의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

 - [사례분석] 1: 자동차 브랜드의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 기획 케이스 스터디

   · 현황 분석 -메시지 방향 설정 - 크리에이티브 구축

   · 광고 실무 현장에서의 일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구축 케이스 리뷰

 - [사례분석] 2: 칸느에서 배우는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크리에이티브

   · 칸느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수상작 케이스 스터디

   · 데이터 크리에이티비티 케이스 스터디

 - [사례분석3: 디지털 인터랙티브 캠페인 기획 방법 및 케이스 스터디

   · 과제 분석 - 캠페인 THEME 설정 - 집행 실행 과정 리뷰

   · 광고 실무 현장에서의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구축 케이스 리뷰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