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매출을 높이는 고객 확보 전략(지역)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1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교육문의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신규고객개발부서 관리자실무자

영업기획판매기획영업관리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영업/마케팅 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신규고객 개척 및 기존고객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영업사원




교육내용

1. 영업리더의 사고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영업 환경 변화와 프로 비지니스맨 십

   영업 리더의 사고혁신과 핵심역량 개발

   - 영업 직무역량 진단 및 평가

   - 영업 리더의 영업 직무역량 개발 영역

   - 자신의 시간관리 유형 진단 및 평가

 

2.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구매행동분석
   조직구매자시장고객의 이해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 의사결정 과정

   조직구매자의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 고객의 특성고객유지방법

 

3. 영업목표수립방법과 달성전략

   영업목표 수립과 영업활동 프로세스

   목적비전목표의 이해

   개인목표와 영업목표의 종류와 세부 항목

   영업목표 수립기법과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목표수립

   영업목표 수립 및 달성전략 사례연구

   

4. 재무제표를 활용한 고객발굴과 신용평가

   - 영업리더는 재무제표를 왜 알아야 하는가

   - 재무제표의 이해(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현금흐름표)

   - 재무제표의 주요 체크포인트

   - 재무성과지표의 이해와 분석방법

   - 자사고객사 재무제표 분석 및 평가 실습

   - 기업부실 예측모형과 사례분석 실습

   - 신규고객 정보분석과 신용조사방법

   - 공시자료를 활용한 고객재무정보분석 및 신규고객발굴

   - 법인정보수집 및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역량개발

   - 매출채권관리 프로세스와  단계별 대응전략

 

5. 신규고객발굴 및 접근전략

   - 신규고객 개척전략의 유형과  활동 단계

   - 신규고객 개척능력 진단 및 역량평가

   - 신규고객 발굴 및 접근전략

   - 자신과 고객의 조직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진단평가

   - 신규고객유형별 대응전략

  

6. 고객확보를 위한 상담제안협상 스킬

   - 영업상담기법의사소통 스킬 진단평가

   - 고객과의 오픈마인드 및 대화전개

   - 제안시연프레젠테이션 스킬 진단평가

   - 제안서 작성방법과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

   - 협상 및 마무리 스킬 진단평가

   - 협상력을 결정하는 4요소와 10가지 협상지침

   - 고객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

       (고객확보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에티켓상담제안 및 설득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고객확보에 필요한 실무활용자료와 심화학습자료 제공)

 

7. 고객유지전략 및 고객이탈유형 개선 방법

   - 고객의 Needs를 맞추는 소극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관계를 리딩하는 사고로 전환    

   -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전략은 고객을 내편으로 만드는 진부한 생각이 아닌 고객에게 다가가는 법임을 공감

 - 고객이 왜 우리 곁에서 멀어지느냐 하는 문제는 항상 외적인 문제 보다는 내적인 문제가 더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전개해 가는 과정

 - 고객 이탈을 일률적인 Category에 넣고 판단할 것이 아니라 상황과 여건에 맞추어 표출

 

8.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 영업사원은 항상 관계에 둘러싸이게 됨을 자각해 보는 시간

 - 고객과의 관계를 원만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사전 Base 구축을 설계해 보는 과정

 - 고객관계유지는 궁극적으로 꾸준한 예측 가능한 매출을 기대하는 경영마인드를 지칭하기 때문에 이에 준하는 경영 Rhythm을 추출

 - 고객관계유지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일 수밖에 없으며 이를 현장에서 소통으로 풀어 나가는 방법론을 토론을 통해 수립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매출을 높이는 고객 확보 전략(지역)

2024-06-10~2024-06-12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매출을 높이는 고객 확보 전략(지역)

교육일정 2024-06-10 ~ 2024-06-12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1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042)489-6051 / Fax (042)471-5840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매번 팀장님은 말씀하십니다 새로운 고객 발굴 좀 해보라고..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어떻게 신규고객을 개척하는지, 어떻게 우리 회사의 잠재 고객을 설정하고 어디에 가야,

어떻게 해야 자사에 적합한 고객에게 컨택할 수 있는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집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본 과정에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시장 자료 해석부터 유치한 고객의 브랜드 로얄티를 확실하게 올려 줄 고객 유지전략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신규고객개척은 모든 영업의 출발점입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쌓으시고 매출 향상의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 시장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신규고객 시장 탐색 

- 수요예측을 위한 통계적 분석기법 습득 

- 신규시장 및 신규고객 발굴을 위한 공시자료 활용 방법 습득 

- 정량적인 신규고객 목표수립 및 달성을 위한 전략 탐색 

- 고객을 충성 고객화 하기까지 효과적인 상담 및 제안과 협상 스킬 습득

교육대상

영업부서 및 영업현장 관리자 및 실무자

신규고객개발부서 관리자실무자

영업기획판매기획영업관리마케팅 지원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영업/마케팅 부문 신입 및 전입 예비관리자

신규고객 개척 및 기존고객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영업사원

교육내용

1. 영업리더의 사고혁신과 영업역량개발
   - 영업 환경 변화와 프로 비지니스맨 십

   영업 리더의 사고혁신과 핵심역량 개발

   - 영업 직무역량 진단 및 평가

   - 영업 리더의 영업 직무역량 개발 영역

   - 자신의 시간관리 유형 진단 및 평가

 

2. 조직구매자시장의 이해와 구매행동분석
   조직구매자시장고객의 이해     

   산업재시장과 소비재시장의 특성과 차이

   조직구매자 행동모델과 구매 의사결정 과정

   조직구매자의 구매평가기준과 구매정보원천

   - 고객의 특성고객유지방법

 

3. 영업목표수립방법과 달성전략

   영업목표 수립과 영업활동 프로세스

   목적비전목표의 이해

   개인목표와 영업목표의 종류와 세부 항목

   영업목표 수립기법과 손익분기점법에 의한 목표수립

   영업목표 수립 및 달성전략 사례연구

   

4. 재무제표를 활용한 고객발굴과 신용평가

   - 영업리더는 재무제표를 왜 알아야 하는가

   - 재무제표의 이해(재무상태표손익계산서현금흐름표)

   - 재무제표의 주요 체크포인트

   - 재무성과지표의 이해와 분석방법

   - 자사고객사 재무제표 분석 및 평가 실습

   - 기업부실 예측모형과 사례분석 실습

   - 신규고객 정보분석과 신용조사방법

   - 공시자료를 활용한 고객재무정보분석 및 신규고객발굴

   - 법인정보수집 및 조사방법

   - 영업 데이터리터러시(Literacy) 역량개발

   - 매출채권관리 프로세스와  단계별 대응전략

 

5. 신규고객발굴 및 접근전략

   - 신규고객 개척전략의 유형과  활동 단계

   - 신규고객 개척능력 진단 및 역량평가

   - 신규고객 발굴 및 접근전략

   - 자신과 고객의 조직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진단평가

   - 신규고객유형별 대응전략

  

6. 고객확보를 위한 상담제안협상 스킬

   - 영업상담기법의사소통 스킬 진단평가

   - 고객과의 오픈마인드 및 대화전개

   - 제안시연프레젠테이션 스킬 진단평가

   - 제안서 작성방법과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 발표 스킬

   - 협상 및 마무리 스킬 진단평가

   - 협상력을 결정하는 4요소와 10가지 협상지침

   - 고객확보를 위한 판매촉진전략

       (고객확보에 필요한 영업사원의 매너에티켓상담제안 및 설득협상에 관한 실무형 문제풀이/고객확보에 필요한 실무활용자료와 심화학습자료 제공)

 

7. 고객유지전략 및 고객이탈유형 개선 방법

   - 고객의 Needs를 맞추는 소극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관계를 리딩하는 사고로 전환    

   -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전략은 고객을 내편으로 만드는 진부한 생각이 아닌 고객에게 다가가는 법임을 공감

 - 고객이 왜 우리 곁에서 멀어지느냐 하는 문제는 항상 외적인 문제 보다는 내적인 문제가 더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전개해 가는 과정

 - 고객 이탈을 일률적인 Category에 넣고 판단할 것이 아니라 상황과 여건에 맞추어 표출

 

8.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 영업사원은 항상 관계에 둘러싸이게 됨을 자각해 보는 시간

 - 고객과의 관계를 원만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사전 Base 구축을 설계해 보는 과정

 - 고객관계유지는 궁극적으로 꾸준한 예측 가능한 매출을 기대하는 경영마인드를 지칭하기 때문에 이에 준하는 경영 Rhythm을 추출

 - 고객관계유지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일 수밖에 없으며 이를 현장에서 소통으로 풀어 나가는 방법론을 토론을 통해 수립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