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6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6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생 실제 수강 후기>

 신제품 개발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품 개발 로드맵 작성 내용이 많이 유익했고, 적절히 실습을 진행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현업에 돌아가서도 적용점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준비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의 제품개발, 연구개발, 제품기획, 마케팅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내용

1일차

ㅇ 제품 개발 Overview
  - R&D 기반 차별화된 제품개발 (Technology Push & Market-Pull)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개요 (Seed-based & Need-based)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1 (Seed-based)
  - 환경분석 1(시장기술/제품 동향전망 및 분석 - TrendOutlook)

  - 신제품 후보 발굴 (Opportunity Search)

  - 개발 타당성 검증 (Value Proposition)
  - 창의적 사고의 출발점(TOP/ENV 문제정의모델)

2일차

ㅇ 제품 개발 및 사업전략 수립 프로세스
  - 환경분석 2 (경쟁규제시장요구 등 외부인자 분석 - External Forces & Drivers Analysis)
  - 제품개발 로드맵 작성 (Product & Technology Roadmap)
  - 불확실한 환경변화에 대응한 개발 및 사업 전략 수립 (Tech. & Biz. Intelligence)
ㅇ 제품 사업화 방안
  - 사업모델 제안 (Business Model, Strategy Canvas )
  - 신제품 개발/사업계획서 (개발 및 사업 제안서, SMK* 등)  *Sales Material Kit
  - 사업 타당성 검증 (사업성 평가, 기술가치 평가)
  - 감성품질의 지표화 및 목표 설정

3일차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2 (Need-Based)
  - 목표 고객 정의 및 니즈 수집 (VOC, Needs & Requirements)

  - 고객 니즈로부터 핵심적 품질특성 도출 (AHP, QFD, Kano 등)

  - 신제품 후보 발굴 및 컨셉트 구체화 (Idea to Concept)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2024-04-22~2024-04-24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교육일정 2024-04-22 ~ 2024-04-24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6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6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40,000원 610,000원 5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교육생 실제 수강 후기>

 신제품 개발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품 개발 로드맵 작성 내용이 많이 유익했고, 적절히 실습을 진행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현업에 돌아가서도 적용점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준비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교육대상

- 기업의 제품개발, 연구개발, 제품기획, 마케팅부서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내용

1일차

ㅇ 제품 개발 Overview
  - R&D 기반 차별화된 제품개발 (Technology Push & Market-Pull)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개요 (Seed-based & Need-based)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1 (Seed-based)
  - 환경분석 1(시장기술/제품 동향전망 및 분석 - TrendOutlook)

  - 신제품 후보 발굴 (Opportunity Search)

  - 개발 타당성 검증 (Value Proposition)
  - 창의적 사고의 출발점(TOP/ENV 문제정의모델)

2일차

ㅇ 제품 개발 및 사업전략 수립 프로세스
  - 환경분석 2 (경쟁규제시장요구 등 외부인자 분석 - External Forces & Drivers Analysis)
  - 제품개발 로드맵 작성 (Product & Technology Roadmap)
  - 불확실한 환경변화에 대응한 개발 및 사업 전략 수립 (Tech. & Biz. Intelligence)
ㅇ 제품 사업화 방안
  - 사업모델 제안 (Business Model, Strategy Canvas )
  - 신제품 개발/사업계획서 (개발 및 사업 제안서, SMK* 등)  *Sales Material Kit
  - 사업 타당성 검증 (사업성 평가, 기술가치 평가)
  - 감성품질의 지표화 및 목표 설정

3일차

ㅇ 신제품 발굴 프로세스 2 (Need-Based)
  - 목표 고객 정의 및 니즈 수집 (VOC, Needs & Requirements)

  - 고객 니즈로부터 핵심적 품질특성 도출 (AHP, QFD, Kano 등)

  - 신제품 후보 발굴 및 컨셉트 구체화 (Idea to Concept)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