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현장품질관리기본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8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3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0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8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3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본부 강의장 상황과 교육생 수요 조사에 따라 전면 대면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교육 수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 품질경영(QP, QA, QC, QI)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 생산, 제조관련 현장감독자 및 실무자
- 현장개선 및 품질개선 담당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

내용

1일차

  o 품질의 정의, 품질경쟁력의 확보

   - 품질의 개념과 고객의 정의

   - 품질경영의 역사와 품질경영체계의 이해
   -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고객 요구 조건의 해석 
   - 생존을 위한 현장품질관리 기본 4대 요건


  o 품질보증(QA), 품질표준의 작성과 활용

   - 품질보증(QA)과 품질관리(QC)의 개념 및 품질보증 활동 

   - 품질보증을 위한 검사체계
   - 검사의 올바른 인식 및 Gage R&R 방법 
   - 현장실천 표준의 작성 및 활용 방법

2일차

  o 현장품질관리를 위한 QC기법의 이해와 실습

   - 현장의 품질 데이터 정리방법
   - QC 7가지 도구(Tool)의 개념 이해와 실습
   - 문제해결 불량방지 해석 시스템 
   - QM분임조 활동의 활성화 리더십


  o 현장의 불량 제로 추진방법과 우수사례 연구

   - 현장 불량 발생의 원인(10가지 에러와 10가지 미스)과 유형

   - 불량제로 추진스텝
   - 실제 적용사례 분석 및 우수사례 연구(벤치마킹 포인트 제시, 현장품질특공대 운영, 119품질회의 운영, 자주/순차검사 실시)

 

수강후기

ro****

2024-03-05

본업에 대한 이해도, 타업종에 대한 품질관리 기법 활용 가능한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jc****

2024-03-05

현직에서 근무중이신 강사님의 강의를 들으니 실무자로서 현장에 돌아가 실무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을것같습니다.
me****

2024-02-20

전문 지식을 갖고 열정적으로 강의 해주셔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현장품질관리기본

2024-04-18~2024-04-1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현장품질관리기본

교육일정 2024-04-18 ~ 2024-04-19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8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3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30,000원 500,000원 4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본부 강의장 상황과 교육생 수요 조사에 따라 전면 대면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교육 수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 품질경영(QP, QA, QC, QI)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 생산, 제조관련 현장감독자 및 실무자
- 현장개선 및 품질개선 담당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

내용

1일차

  o 품질의 정의, 품질경쟁력의 확보

   - 품질의 개념과 고객의 정의

   - 품질경영의 역사와 품질경영체계의 이해
   -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고객 요구 조건의 해석 
   - 생존을 위한 현장품질관리 기본 4대 요건


  o 품질보증(QA), 품질표준의 작성과 활용

   - 품질보증(QA)과 품질관리(QC)의 개념 및 품질보증 활동 

   - 품질보증을 위한 검사체계
   - 검사의 올바른 인식 및 Gage R&R 방법 
   - 현장실천 표준의 작성 및 활용 방법

2일차

  o 현장품질관리를 위한 QC기법의 이해와 실습

   - 현장의 품질 데이터 정리방법
   - QC 7가지 도구(Tool)의 개념 이해와 실습
   - 문제해결 불량방지 해석 시스템 
   - QM분임조 활동의 활성화 리더십


  o 현장의 불량 제로 추진방법과 우수사례 연구

   - 현장 불량 발생의 원인(10가지 에러와 10가지 미스)과 유형

   - 불량제로 추진스텝
   - 실제 적용사례 분석 및 우수사례 연구(벤치마킹 포인트 제시, 현장품질특공대 운영, 119품질회의 운영, 자주/순차검사 실시)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