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IT 기획자를 위한 UX프로세스 기반의 디자인 씽킹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6시간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2층 2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4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50,000 원
교육문의 T.02-724-1218 / ictedu@kpc.or.kr
 

교육목적/특징

UX(User eXperience) 및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의 개념 파악 후 현업에서 제품 · 서비스 기획에 적용

UX프로세스와 디자인 씽킹 개념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습득하며 시너지 효과

UX 프로세스 및 디자인 씽킹을 활용하여 기획자로서의 기획 역량 향상


※ [온앤오프] 진행방식은 개강일 1주일 전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라 진행방식이 결정됩니다. 

온앤오프 병행 수업으로 진행되거나, 온라인(또는 오프라인) 희망자가 소수인 경우 오프라인(또는 온라인) 전용 과정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대상

IT 기업 내 비즈니스 기획자

UX 및 디자인 씽킹에 관심 있는 디자이너 및 기획자

새로운 관점으로 제품 ·서비스를 기획하는 방법을 학습하고자 하는 기획자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UX와 디자인 씽킹의 정의
  - UX의 개념, 디자인 씽킹의 개념
  - 두 방법론의 공통점과 차이점

[Phase 02] UX디자인프로세스와 디자인씽킹 방법론
  - UX디자인 프로세스(더블다이아몬드) 개념 및 방법론
  - 단계별 디자인씽킹 방법론 소개

오후

[Phase 03] 분석을 위한 디자인씽킹
  - 사용자 이해 : 공감지도
  - 품질요소 분석 : 카노모델
  - 서비스문제점 도출 : 서비스블루프린트, 컬쳐모델
  - 핵심요인도출 : 피시본 다이어그램

2일차

오전

[Phase 04] 서비스기획을 위한 디자인씽킹
  - 아이디어와 스토리 시각화
  - 사용자 재방문, 습관형성 : 후크 캔버스
  - 디지털 스토리텔링 작성법 : 디지털 무드보드

오후

[Phase 05] 사업전략을 위한 디자인씽킹
  - 우선순위 설정 : 데이지맵,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 사업전략 구상 : 린캔버스, 비즈니스모델캔버스
  - 브랜딩 전략 : 브랜딩 캔버스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으로, 대기를 원하시면 상기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IT 기획자를 위한 UX프로세스 기반의 디자인 씽킹

2022-12-19~2022-12-20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IT 기획자를 위한 UX프로세스 기반의 디자인 씽킹

교육일정 2022-12-19 ~ 2022-12-20 교육시간 09:00 : 18: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2층 2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T.02-724-1218 / ictedu@kpc.or.kr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00,000원 470,000원 45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목적/특징

UX(User eXperience) 및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의 개념 파악 후 현업에서 제품 · 서비스 기획에 적용

UX프로세스와 디자인 씽킹 개념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습득하며 시너지 효과

UX 프로세스 및 디자인 씽킹을 활용하여 기획자로서의 기획 역량 향상


※ [온앤오프] 진행방식은 개강일 1주일 전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라 진행방식이 결정됩니다. 

온앤오프 병행 수업으로 진행되거나, 온라인(또는 오프라인) 희망자가 소수인 경우 오프라인(또는 온라인) 전용 과정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대상

IT 기업 내 비즈니스 기획자

UX 및 디자인 씽킹에 관심 있는 디자이너 및 기획자

새로운 관점으로 제품 ·서비스를 기획하는 방법을 학습하고자 하는 기획자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UX와 디자인 씽킹의 정의
  - UX의 개념, 디자인 씽킹의 개념
  - 두 방법론의 공통점과 차이점

[Phase 02] UX디자인프로세스와 디자인씽킹 방법론
  - UX디자인 프로세스(더블다이아몬드) 개념 및 방법론
  - 단계별 디자인씽킹 방법론 소개

오후

[Phase 03] 분석을 위한 디자인씽킹
  - 사용자 이해 : 공감지도
  - 품질요소 분석 : 카노모델
  - 서비스문제점 도출 : 서비스블루프린트, 컬쳐모델
  - 핵심요인도출 : 피시본 다이어그램

2일차

오전

[Phase 04] 서비스기획을 위한 디자인씽킹
  - 아이디어와 스토리 시각화
  - 사용자 재방문, 습관형성 : 후크 캔버스
  - 디지털 스토리텔링 작성법 : 디지털 무드보드

오후

[Phase 05] 사업전략을 위한 디자인씽킹
  - 우선순위 설정 : 데이지맵,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 사업전략 구상 : 린캔버스, 비즈니스모델캔버스
  - 브랜딩 전략 : 브랜딩 캔버스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으로, 대기를 원하시면 상기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