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고객 데이터 분석 실무(Excel활용)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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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20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
교육장소 |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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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기존 고객 유지부터 신규 고객 확보까지 한 번에 이루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고객 데이터 활용을 통한 고객 분석은 성공적인 고객 관리를 위한 첫 걸음입니다. 본 과정에서 MS excel을 활용한 실습을 통해 고객 분석 능력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인 고객 관리와 니즈 파악에 200%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정보분석실무 과정을 통해 유효한 데이터를 뽑아내시고 효율적으로 고객관리를 해보십시오.
교육대상
- 고객분석 능력 향상을 원하는 재직자 (고객 데이터 관리, 고객 필요정보 제공, 고객 지원)
교육내용
1. 분석 목적에 따른 분류 기준 설정
- 고객 분석 목적에 따른 고객 분류 기준 설정
① 고객가치 기준 분류
② 니즈 기준 분류
③ 충성도 기준 분류
④ 거래자 특성, 거래 특성, 채널에 따른 세분화
⑤ VOC에 따른 분류
- [Case Study] 분석 목적에 따른 고객 분류 설정 방법 실습
2. 분석 대상 고객 선정
- 고객 선정을 위한 데이터 추출
①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고객 데이터 추출
② 거래 실적에 따른 고객 데이터 추출
③ 거래 유형에 따른 고객 데이터 추출
- 분석 대상 고객 선정
① 신규 고객
② 충성 고객, 유지 고객
③ 확장 고객
④ 불만 및 이탈 고객
- [Case Study] 목적에 적합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세분화 및 분석 대상 고객 선정 실습
3. 고객 정보 분석
- 고객 분석 방법 결정
① 고객 분석 기준
② 고객 분석 절차
③ 고객 분석 방법: 기술통계, 교차분석, t-test 검증, 분산분석, 회귀분석
- [Case Study] 대상 고객 데이터에 대한 기술통계, 교차분석, t-test, 상관분석 실습
4. 고객 정보 분석 (응용)
- 목적별 고객 정보 분석
① 고객 수익성 예측을 위한 고객 분석
② 고객 구매력 향상을 위한 고객점유율을 이용한 고객 정보 분석
③ 이탈 고객 최소화를 위한 고객 정보 분석
④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고객 정보 분석
⑤ 고객충성도 극대화를 위한 고객 정보 분석
⑥ 교차 및 상향판매를 위한 고객 정보 분석
⑦ 고객 관계 관리 강화를 위한 고객 정보 분석
- [Case Study] 목적별 고객 분석 실습
5. 관리 고객 유형 결정
-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고객 분류 기준 검토
- 결정된 고객 분류 기준에 근거한 관리 고객 유형 결정
- 관리 고객에 대한 관리 전략 수립
- [Case Study] 체계적 관리를 위한 분류 기준 선정 및 고객 관리 전략 수립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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