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실무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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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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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4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핵심을 이해하고 현업에서 마케팅전략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의 기본내용 이해,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효용과 그 활용의 예시, 빅데이터와 SNS의 상관성,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빅데이터에 대한 핵심 비즈니스 전략 이해
-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마케팅에 적용하는 기초 활용법 숙지
- SNS와 빅데이터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
-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 활용 방법 학습
교육대상
- 마케팅, 홍보, 커뮤니케이션 부서 담당자
- 빅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많은 마케팅 담당자
- 빅데이터, SNS를 포함한 통합 마케팅전략을 세우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1.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정의와 빅데이터 마케팅 채널 매니지먼트
- 빅데이터의 등장 배경과 현황, 다양한 산업 분야별 활용 사례들을 통한 빅데이터의 실무적 이해
- 빅데이터 수집을 위한 자사의 마케팅 채널 설계와 통합 운영에 대한 방안 진단과 적용
-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마케팅 믹스의 개념과 변화를 파악과 전략 수립
2. 빅데이터 시대의 e-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융합
- 인터넷 환경에서의 빅데이터 수집과 관리,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결과 분석 방안 이해
- 빅데이터 환경에서의 모바일 회원 데이터 확보와 신뢰도 상승에 대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구성방법
- 빅데이터 관점에서의 m-Marketing 기획과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수립
3.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과 CRM 마케팅
-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솔루션 정보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내부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방안 수립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과 CRM 활동을 사례 기반으로 확인하고, 자사에 접목시키기 위한 전략 기획
4. 빅데이터 분석 설계
-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데이터 분석 설계 프로세스
- 질문 도출 및 가설 수립 접근 방법
- 데이터 구조의 이해
- [실습] 검색 데이터 분석/해석
5. 분석 관점 설계
- 분석을 위한 괌점 설계와 접근법
- [실습 / 사례 학습] 소셜 데이터 분석/해석
6. 빅데이터 해석 접근법
- 데이터 해석을 위한 사고 확장
- 데이터 해석을 위한 raw data 전처리 및 분석 접근
- [실습] 웹로그 데이터 분석/해석
- [실습]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과 해석
7.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해석
- 광고 매체별 광고 구조의 이해
- 검색 광고 데이터 분석과 해석
-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 분석과 해석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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