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품질전략수립 및 목표관리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5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3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0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8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3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본부 강의장 상황과 교육생 수요 조사에 따라 전면 대면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교육 수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2023년도부터 본 과정은 3일 20시간에서 2일 14시간 과정으로 축소되어 운영됩니다.




교육대상

- 품질관리(QM, QA, QC)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 생산/제조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 경영, 기획, 현장개선 담당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

내용

1일차

  o 고객만족 품질전략의 지향점

   - 고객품질의 요점 및 환경변화 인식

   - 경영자의 요구품질 및 품질의 계량화

   - 초우량 기업의 품질경영 전략

   - 품질전략 접근 방법


  o 품질전략과 목표 설정

   - 전략 경영 분석
   - 비전 및 목표 설정 프로세스, 품질지표 관리
   - 장기적 관점의 품질전략 설계
   - 중·단기적 관점의 품질목표 전개
   - CTQ-Tree, Q-Cost
   - 품질전략 수립과 운영상의 유의점

2일차

  o 품질보증차원의 품질전략 수립과 목표 관리 

   - 품질보증체계와 인증시스템, 품질평가/표준화
   - 기술표준 정비의 추구점
   - 품질평가/감사체계의 추구점
   - 협력업체 품질관리의 추구점
   - 검사업무의 효율화 추구점 
   - 품질보증 전략수립과 목표관리 워크숍


  o 품질관리와 품질개선 차원의 품질전략 수립과 목표 관리 
   - SPC체계 구축, 공정품질관리
   - 표준 공정관리 체계 구축
   - 6시그마 경영, 품질문제해결 프로세스
   - 소집단과 5S활동의 추구점
   - TPM 체계 구축
   - 품질관리와 품질개선 전략수립과 목표관리 워크숍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품질전략수립 및 목표관리실무

2023-06-22~2023-06-23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품질전략수립 및 목표관리실무

교육일정 2023-06-22 ~ 2023-06-23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대전충청지역본부 5층 대전 505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3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30,000원 500,000원 4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온앤오프 과정은 본부 강의장 상황과 교육생 수요 조사에 따라 전면 대면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교육 수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2023년도부터 본 과정은 3일 20시간에서 2일 14시간 과정으로 축소되어 운영됩니다.

교육대상

- 품질관리(QM, QA, QC)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 생산/제조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 경영, 기획, 현장개선 담당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일자

내용

1일차

  o 고객만족 품질전략의 지향점

   - 고객품질의 요점 및 환경변화 인식

   - 경영자의 요구품질 및 품질의 계량화

   - 초우량 기업의 품질경영 전략

   - 품질전략 접근 방법


  o 품질전략과 목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