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한국생산성본부, 친환경 지속가능경영 추진 이천연수원에 태양광 설비 완공
담당부서 한국생산성본부 연수원 보도일 2024-03-22
구분 |종합| 조회수 81

□ 한국생산성본부는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한 ‘한국생산성본부 연수원(이하 KPC 연수원)’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완공하였다.

□ KPC는 지속가능경영 및 ESG 경영 실현을 위해 KPC 연수원의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환경 경영에 앞장서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KPC 연수원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여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친환경 에너지원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 KPC 연수원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는 하루 250kW, 연간 9만3천 kW 규모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이는 연간 31톤의탄소 배출량 감축이 가능한 규모이다. 또한, KPC 연수원의 태양광 발전 설비는 지붕에 설치하여 단열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내부 온도 조절에 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추가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추가적으로, KPC 연수원은 환경 영향 최소화를 목표로 음식물쓰레기 최소화, 적정 난방 및 냉방 유지,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강화 등 친환경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탄소 중립을 위해 연수원 내 강의장 및 숙소 등에 절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LED 전등으로 교체하는 등 온실 가스 감축에도 노력하고 있다.

□ 구종호 KPC 연수원 원장은 “KPC 연수원의 지속가능한 경영과 2050 탄소 중립 목표를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탄소 감축 활동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친환경 연수원으로의 변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 KPC 연수원은 경기도 이천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크기의 강의장 및 150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천연 잔디 구장 등 다양한 휴게 시설을 통해 국내외 기업의 직원역량 강화와 힐링 워크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공헌 활동을 위한 체육 행사와 인근 주민을 위한 공간 제공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연수원 대관 및 활용 문의: 031)633-2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