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KPC한국생산성본부, K-방산 수출 지속 증대를 위한 다자간 공동업무협약(MOU) 체결
담당부서 기업협력센터 보도일 2023-09-20
구분 |종합| 조회수 253

KPC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KPC)920(), 서울 육군회관에서 방산수출 증진을 위한 다자간 공동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o 협약 참여기관은 앞으로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이해 증진 및 교류 확대를 통해 관련 산업의 동반 성장을 촉진하고 상호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실질적인 K-방산 수출을 지속적으로 증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께 협업해나갈 것이다.

o 이번 공동협약에는 한국방위산업학회를 비롯하여, KPC, 경상남도, 경남테크노파크, 방위산업공제조합, 한국국방외교협회, ·아프리카재단, 한국수입협회 등 8개 단체가 함께 참여하였다.

o 한국방위산업학회(회장 채우석) 창립 제32주년 기념식 및 공동 MOU 체결식을 주최한 한국방위산업학회 채우석 회장은 “K-방산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MOU 기관들이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자고 하였다.

o 이날 협약식에서 KPC 안완기 회장은 “K-방산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신기술 발달, 제조 경쟁력뿐 아니라 방산 관련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꾸준히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KPC는 앞으로 이 부분에 주목하고, 방위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 컨설팅 등 KPC의 전문 역량을 활용하여 협업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KPC는 한국방위산업학회와 공동으로 국내 최초로 방위산업 최고위 특화과정을 기획하여, 방위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의 CEO, 임원, 국방관련 고위직을 대상으로 최고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7KPC 방위산업 최고위과정에는 4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매주 함께 방위산업 관련 강의를 수강하며, 네트워킹하고 있다.

    

[사진 설명] KPC 8개단체 대표들이 공동협약체결 기념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KPC 안완기회장, 왼쪽에서 다섯 번째 한국방위산업학회 채우석 회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