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결과 발표
담당부서 지수기획센터 보도일 2022-10-20
구분 |지수| 조회수 419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결과 발표

□ KPC한국생산성본부 조사결과, 올해 전체 브랜드의 NBCI 평균 점수는 76.1점으로 지난해(75.6점)보다 0.5점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o  이번 조사는 국내 70개 업종, 24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NBCI는 브랜드 가치 중심의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표로 2003년 개발된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지표다. 

o  업종별로는 올해 새로 조사에 포함된 식기세척기, 의류관리기, 앱카드 서비스, 알뜰폰 서비스를 제외한 66개 업종 중 32개 업종의 점수가 전년보다 상승했다. 25개 업종은 지난해와 점수가 같았고, 9개 업종의 경우 지난해보다 하락했다.

o  파리바게뜨(베이커리)는 올해 82점을 받아 3년 연속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신한카드(신용카드, 76점), 신한은행(은행, 75점) 등도 브랜드 경쟁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