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시각장애 학생 진로 탐색을 위한 트렌드 특강 개최
담당부서 공공정책센터 보도일 2022-09-19
구분 |종합| 조회수 483

KPC한국생산성본부, 시각장애 학생 진로 탐색을 위한 트렌드 특강 개최

□ KPC한국생산성본부는 교육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각장애를 가진 중고등학생 대상의 진로 탐색을 위한 트렌드 특강 ‘IT 트렌드의 이해, 메타버스’를 운영하였다.

o KPC는 현장 및 사례 중심의 재직자 교육 등을 통해 인적자본의 고급화 및 전문화를 도모하고 있다. 연간 15만 명 이상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있는 KPC는 기존의 재직자 교육 위주에서 대학생, 다문화 자녀 등 다양한 대상으로 교육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o 이번 특강은 지역사회에 소재하는 국립서울맹학교의 중고등학생들이 새로운 관점을 확장하고 성장하는데 기여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o 9월 2일과 16일 2회에 걸쳐 총 80명의 학생이 메타버스 등 최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변화하는 사회에서의 다양한 진로 방향을 탐색했다. 이와 함께 맹학교 교사, 메타버스 교수진과 협업하여 시각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특수교안을 제작하여 배포했다. 

o 국립서울맹학교 최윤희 교사는 “기존에 시각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던 교육은 대부분 일반적인 교과 내용이라 우리 학생들이 IT 트렌드와 메타버스를 배우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특강으로 아이들이 좋은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o KPC 안완기 회장은 “지역사회에 더 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사회공헌 활동의 지속적 운영 의지를 밝혔다. 

o KPC는 이외에도 다문화 가정·저소득 가구 자녀의 역량진단을 통해 맞춤형 진로 설계/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을 지원하는 청소년 비전캠프 운영, 다문화가족 청소년 진로교육, 대학생 취업 역량 제고 교육, 경영애로 사항이 있는 중소기업 대상 컨설팅 제공 등 전문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한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생산성연구, 지수조사, 자격서비스 등을 통해 생산성 혁신과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