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교육/컨설팅 등 전문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확대
담당부서 생산성연구소 보도일 2022-08-08
구분 |종합| 조회수 622

- 8월, 대학생 및 다문화가족 청소년 역량강화 교육 사회공헌 사업 진행 
- 청소년 진로교육 및 중소기업 컨설팅 제공, 시각장애인 교육콘텐츠 접근성 제고 등 하반기 추진 예정  


□ KPC한국생산성본부가 하반기 교육 사회공헌 등 전문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 운영한다. 8월에만 대학생 및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o KPC는 현장 및 사례 중심의 재직자 교육 등을 통해 인적자본의 고급화 및 전문화를 도모하고 있다. 연간 15만 명 이상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있는 KPC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직무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직무탐색을 위한 무료 교육인 ‘KPC 대학생 취업역량 향상 아카데미’를 기획, 8월 첫째 주(8/1~2, 8/4~5) 운영하였다.  

 o KPC 대학생 취업역량 향상 아카데미는 경영기획·재무·인사·마케팅 등 4개 분야, 각 2일14시간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전국 12개 광역시·도 50여 대학, 180명이 온앤오프 형태 교육에 참여하였다. 개별 직무에 대한 이해와 실무 지식과 함께 최근 기업의 중요 화두인 ESG에 대한 소개로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으며,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인적성 검사를 통한 직무탐색도 지원하여 호응이 높았다.

 o KPC 안완기 회장은 아카데미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은 물론 정부부처, 지자체, 기업 연계 등을 통한 취업지원 사업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 이와 함께 KPC는 8월 둘째 주(~8/13)까지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과 함께 다문화가족 청소년을 위한 차별화된 진로교육을 사회공헌활동으로 공동으로 추진한다. 그동안의 진로적성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일자리에 부합하는 인공지능·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직업을 주제로 진행하며, 다문화가족 청소년의 강점인 글로벌 역량을 진로 탐색에 활용하는 방안도 함께 제공된다.

 o KPC는 이외에도 다문화 가정·저소득 가구 자녀의 역량진단을 통해 맞춤형 진로 설계/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을 지원하는 청소년 비전캠프 운영, 시각장애인 교육콘텐츠 접근성 제고, 경영애로 사항이 있는 중소기업 대상 컨설팅 제공 등 전문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올해 하반기 운영할 예정이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생산성연구, 지수조사, 자격서비스 등을 통해 생산성 혁신과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