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글로벌 실무역량강화 교육 시행
담당부서 경영교육센터 보도일 2022-06-28
구분 |교육| 조회수 571

글로벌 실무역량강화 교육 시행
- 6월 말부터 5개월 간, 11개 과정 총 22차 교육 실시


□ KPC한국생산성본부는 2022년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글로벌 실무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한다. 

 o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주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이다. 중견기업이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중견기업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전문기관과 함께 개발·운영하고 있다. ‘18년 257개사, ’19년 175개사가 해당 사업을 통해 인재역량을 강화했다.  

 o 올해 아카데미는 글로벌 실무역량 강화과정, ESG 경영역량 강화과정, 디지털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 네 개 분야로 운영되며, 이중 KPC는 글로벌 실무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 KPC 글로벌 실무역량강화 교육은 인사, 재무·회계, 유통·물류 등 중견기업 및 중견기업 후보기업에 근무하는 재직자들의 기본 직무스킬향상과 같은 업무수행에 필수적인 핵심 직무교육의 설계에서부터 ‘22년 주요이슈 세미나,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능력 등 다양한 부문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o 중견기업이 당면한 여러 이슈에 대해 다양한 수요조사를 거쳐 필수적인 교육과정을 선정, 중간관리자와 실무자 등 직급별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o 글로벌 실무역량강화 교육은 6월 말(6월 29일)부터 11월 까지 5개월 여 간 진행된다. 경영지원, 재무회계, 공통역량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11개 과정, 총 22회 차의 교육이 계획되어 있다. 

 o 각 지역분포를 고려하여 서울, 부산 등 권역별 교육으로 운영되며, 대면과 비대면 교육 노하우를 접목하여 온앤오프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부 지원으로 교육비의 75%까지 지원되며, 교육신청은 KPC 홈페이지(www.kpc.or.kr)를 통해서 가능하다.  

 o KPC 경영교육센터 노재훈 전문위원은 “현장중심형 교육 설계운영으로 실무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고 중견기업의 글로벌 업무환경에 바탕을 둔 직무별 전문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대·중견기업 간 교육격차 해소와 중견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생산성연구, 지수조사, 자격 등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 혁신과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