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콘텐츠 수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1기 교육생 모집
담당부서 공공정책센터 보도일 2022-05-17
구분 |교육| 조회수 777

콘텐츠 수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1기 교육생 모집
- 콘텐츠수출 실무를 위한 기본 및 심화과정부터 외국어 과정까지
- 100명 내외 규모, 신규·신입인력 5월 27일, 현업인 7월 22일까지 모집

 

□ KPC한국생산성본부는 ‘콘텐츠 수출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제1기 참가자 100명을 모집한다. 

 

 o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수출·마케팅 실무 능력에 더해 세계 콘텐츠산업에 대한 이해력과 시장 전문성을 모두 갖춘 미래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콘텐츠수출·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KPC는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 스마트 CMS와 공동으로 해당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o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습으로 수출?마케팅 실무 절차를 배우는 기본 과정, △해외 선진 콘텐츠 시장 진출 전략과 새로운 시장 사업 모델 사례를 분석하는 심화 과정, △영어로 의사소통, 마케팅 자료 작성과 발표, 계약서 검토 등을 진행하는 외국어 과정으로 구성된다.


 o 아울러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디지털 폭포 ‘워터폴(Waterfall-NYT)’을 선보인 ‘디스트릭트’의 이성호 대표, △<핑크퐁>, <아기상어>의 지적재산권(IP)으로 세계 콘텐츠 시장을 사로잡은 ‘더핑크퐁컴퍼니’의 이승규 부사장을 비롯해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이야기(스토리), 음악, 게임 등 콘텐츠 산업 각 분야에서 해외 진출 성공사례를 보유한 기업들의 대표와 실무 책임자, 국내외 콘텐츠 산업 취재 전문 언론인 등이 강사진으로 나선다.

 

 o 교육 대상은 콘텐츠 수출.마케팅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신규 인력 50명과 콘텐츠 기업 신입 인력 및 임직원 50명 등이다.

 

 o 신규 및 신입 인력 대상은 5월 27일(금)까지 교육 신청서를 접수(온라인접수)하고,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6월 10일(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화 교육과 해외연수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기업 임직원 대상은 7월 22일(금)까지 신청(이메일제출)을 받는다.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o 신규 및 신입 인력은 기본,심화,외국어 과정을 모두 수강할 수 있고, ‘캐릭터라이선싱페어’,‘국제방송영상마켓(BCWW)’ 등 국내 콘텐츠 기업 간 거래(B2B) 견본시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다. 특히 성적 우수자에게는 콘텐츠 기업과 연계한 직무 실습 프로그램 혹은 해외연수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o 교육과정과 강사진, 교육생 모집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과 콘진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에듀코카(edu.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o KPC 공공정책센터 박성진 연구원은 “국산 콘텐츠 해외진출 분야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면서 “행정 실무능력과 시장 전문성을 갖춘 콘텐츠 분야 수출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이번 과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