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2021년 한국동서발전 대중소기업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담당부서 스마트제조혁신센터 보도일 2021-11-30
구분 |종합| 조회수 583

2021년 한국동서발전 대중소기업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 KPC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KPC)는 11월 30일(화)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KPC 본사에서 ‘2021년 한국동서발전 대?중소기업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다.
 
o 2021년 한국동서발전 대?중소기업 혁신파트너십 지원 사업은 주관기업 한국동서발전, 수행기관 KPC, 한국동서발전의 15개 협력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을 이루어, 핵심 파트너로 육성할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맞춤형 혁신활동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 디지털뉴딜 분야 10개 기업 : 나우테크, 에스에프코퍼레이션, 에코코, 에프엠테크, 제이에스티앤랩, 케이시시정공, 터보링크, 팩트얼라이언스, 하이브시스템, 흥가하이드로릭스코리아
  수출 촉진 분야 5개 기업 : 대윤계기산업, 동서산업, 동우옵트론, 아이티공간, 유니슨에이치케이알
 
o 이날 발표회에서는 15개 참여기업 중 5개 기업-에프엠테크, 제이에스티앤랩, 팩트얼라이언스, 하이브시스템, 대윤계기산업-이 대표로 본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였으며, 한국동서발전 홍기열 동반성장센터장, KPC 안완기 회장이 참여기업과 함께 향후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및 상생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o 주요 성과로는 참여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으로 인한 공급망 전체의 경쟁력 강화, 한국동서발전 지원을 기회로 하여 참여 중소기업 자체 투자 확대 유인이 되며, 동반성장 우수사례가 타 기업으로 확산 전파가 가능한 것이다.
 
o 이날 우수기업 사례로 발표한 하이브시스템 최수호 부사장은 “하이브시스템은 금번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을 통해 DLP Cube 작업 방법 개선으로 신규 매출액이 100% 증가되었으며, 공정불량률이 50% 개선되는 등 제조 품질 향상에 따른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유사 기업들도 이러한 성과를 함께 나누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4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생산성연구, 지수조사, 자격 등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 혁신과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