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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담당부서 마케팅물류교육센터 보도일 2021-04-05
구분 |종합| 조회수 506

서울시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 2021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 4/9(금) 18시까지 온라인 신청, 1200개 업체 지원 예정
 
■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안완기)와 서울시가 ‘2021년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참여기업의 비용 부담은 없으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4월 9일(금)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ㅇ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은 서울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운영을 맡고 있다.서울시는 지난해 9월부터 300여개의 소상공인 업체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지원, 총 185억원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1,200개 업체로 대폭 늘려 운영할 예정이다.
 
■ 서울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선정 기업에게는 쏠쏠마켓 및 서울시 온라인 특별기획전 참여, 온라인 신규진출 기업을 위한 입점지원 및 맞춤형 역량강화 지원활동 제공,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한 온라인 기입점 기업을 위한 매출 업그레이드 솔루션 제공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ㅇ 한국생산성본부와 서울시는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 6곳(쿠팡, 지마켓, 티몬 등) 내 소상공인 전용관 ’쏠쏠마켓’ 입점을 지원한다. 쇼핑몰 당 200개의 소상공인을 입점시키고 판매수수료는 일반 업체보다 낮게, 체계적인 할인쿠폰 발행과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ㅇ 또한, 온라인 쇼핑몰을 체계적으로 운영 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 선정을 거쳐 기업별 상품기획자(MD) 상담, 1대1 진단 컨설팅과 수요자별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ㅇ 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신규 입점자와 기존 쇼핑몰 운영 경험자로 나눠 맞춤형 교육도 진행된다. 신규입점 소상공인은 온라인채널 입점 프로세스, 가격설정 등 다양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 유경험 소상공인은 라이브 커머스 활용, 검색광고 활용 등을 교육받는다.
 
ㅇ 이외에도 상·하반기(6월, 11월 예정) 각 1회씩 ’온라인 특별 기획전’을 개최해 판매촉진에 힘을 더한다. 기획전 기간 동안 소비자에게는 대량의 할인 쿠폰을 지급해 매출발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마케팅과 상품 안내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 입점업체는 성장가능성과 제품 경쟁력 등을 평가해 최종 1,200개를 선정, 4월 중 발표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https://bit.ly/3f3LPbs)를 참조하거나 한국생산성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02-724-1109 / sbiz@kp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