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과정] 경영진단사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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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12일, 84시간 / 매주 금요일 09:30~17:30 |
교육장소 |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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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2,10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1,890,000 원 |
교육문의 | 교육문의 T) 02-724-1091, 1092~4, 1099/ ★계산 관련 문의 T) 02-724-1821~2 |
교육시간
매주 금요일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이 과정은 경영일반 전체에 걸친 이론 지식과 실무 역량을 종합적으로 함양하는 과정입니다.
- 컨설팅 사례연구와 실습을 통해 경영 컨설팅 프로세스와 및 진단 스킬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영역별 전문가를 지도 강사로 초빙하여 분야별 전문 지식을 실무 중심으로 강의합니다.
- 교육수료 후 자격시험 합격자에게는 ‘경영진단사’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간자격 표시 의무강화에 따른 민간자격 기본정보]
자격명 : 경영진단사
등록번호 : 2008-0174 [등록민간자격]
자격발급기관 : 한국생산성본부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총비용 : 교육비 외에 없음
환불규정 : 교육시작 전까지 100% 환불
- 상기 "경영진단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교육대상
- 경영관리 및 진단능력 함양이 필요한 영역별 실무자
- 전사적인 시각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핵심 인재
- 기업 진단 및 심사, 기획, 투자, 영업, 관리 파트 담당자
교육내용
★ 2025년 교육 일정: 매주 금, 12회
- 4/11(금), 4/18(금), 4/25(금), 5/9(금), 5/16(금), 5/23(금),
5/30(금), 6/13(금), 6/20(금), 6/27(금), 7/11(금), 7/18(금)
1. 경영 컨설팅의 이해와 실행(1)
- 비즈니스 패러다임과 혁신
- 경영 컨설팅의 기본 개념
- 문제 해결과 의사 결정
- 컨설턴트의 기본 역량
- 컨설팅 방법론
2. 경영 전략 부문의 진단(1)
- 경영 전략 구축과 진단
- 기업 비전과 미션 진단
- 외부 환경 분석과 환경 예측, 자사의 역량 분석
- 장기 목표와 전략 구축 및 진단
- 전략의 분석과 선택
- 사업 구조 구축 전략
- BCG Matrix와 GE Matrix
- 사업 포트폴리오
- 경쟁 우위 전략
3. 경영 전략 부문의 진단(2)
- 신규 사업 아이디어 개발
- 신규 사업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접근 방법
- 시장 분석과 사업화 가능성 타진
- 비즈니스 모델의 설계와 실행 전략
- 사업 타당성 평가
- 사업 계획 수립
4. 재무 회계 부문의 진단(1)
- 재무제표를 활용한 기업 분석
- 회계적 관점으로 바라 본 기업 분석
- 재무제표를 통한 기업 분석
- 재무제표의 연계(Articulation)
- 재무제표 비율 분석
: 안정성, 수익성, 성장성, 활동성, 생산성 지표 분석
5. 재무 회계 부문의 진단(2)
- 재무 진단 툴의 활용
- 재무비율분석의 확장: ROE, Altman Z-Score
- 한국 채택 국제 회계 기준(K-IFRS)
- Window Dressing: 회계분식 적발, 분식 유인
- Valuation: 투자안 선택 기준, 여러 접근법
- EVA를 통한 기업가치산정
- Cost-Volume-Profit 분석/Leverage 분석
6. 인사 조직 부문의 진단(1)
- 직무/조직 진단 및 개선
- 직무분석과 직무관리체계 진단
- 인사조직 진단분야 및 진단 방법
- 조직관리 진단의 주요 요소
- 직무 분석과 활용
- 조직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조직구조 설계
- 조직에 대한 4가지 접근법
7. 인사 조직 부문의 진단(2)
- 성과평가 및 보상시스템 진단
- 평가와 보상 체계
- 조직 평가의 원칙
- 개인 평가의 원칙
- 성과 관리의 Tool
- KPI의 도출
- MBO 목표의 의미와 목표 설정
8. 영업 마케팅 부문의 진단(1)
- 마케팅 변화 방향과 대응 전략
- 마케팅의 특성과 프로세스 이해
- 제품 및 가격 관리 체크 리스트
- 촉진 활동 및 조직 관리 프로세스
- 4P를 활용한 B2B, B2C 비교분석
- 수요예측유형과 수요예측절차
- 신제품 시장수요 예측 방법
9. 영업 마케팅 부문의 진단(2)
- 영업/마케팅 목표 설정 및 달성 지표의 도출
- 영업/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 전략적 상황 분석
- 경쟁 우위 분석
- STP 분석
- 경쟁 환경 분석
- 영업/마케팅 활동 단계별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 성과관리 및 실행 관리 포인트
10. 생산 원가 부문의 진단(1)
- 과정 진행 목적과 추구점
- 제조기업의 고객중심 관리 방식
- 제조현장 원가관리 및 개선의 한계와 돌파
- 생산성 데이터 측정?관리 최적 방안
- 제조기업 정확한 원가관리를 위한 원가기획의 개념 이해와 활용
- 표준원가 관리 필요성과 프로세스 도입 필수 고려사항
11. 생산 원가 부문의 진단(2)
- (제조)원가의 기본 개념과 이해
- (제조)원가관리 담당자가 알아야 할 재무제표
- 표준원가 관리체계(코스트 테이블) 관리
- 제조원가 요소별 산출 방식의 이해와 표준화
- 투자 수익성 분석(BEP?포트폴리오 분석 등)
- 국내 산업에서 진행중인 원가혁신 방법론 (VE?VRP?DFMA 등)
12. 경영컨설팅의 이해와 실행(2)
- [Case] 제조 부문 D 그룹사 경영 전략 분석 및 수립
- [Case] 제조 부문 K 사 경영 진단
- [Case] IT 부문 D 사 인사조직 진단
- 인사조직 진단 사례 연구 실습
- 논리적 문제해결 기법
- 진단을 위한 인터뷰 및 설문 작성과 분석 방법
※ 교육 종료 후 수료자에 한해 자격 시험 실시
- 수료 기준 : 총 출석일수(12일) 중 80%(10일) 이상 출석 (1일 반일 이상 불참 시 결석처리
-자격 취득 기준 : 자격시험 6개 과목 전체 평균 60점 이상 취득 시 합격, 40점 미만 과락
- 컨설팅 스킬, 경영 전략, 인사 조직, 재무 회계, 생산 원가, 영업 마케팅 부문
- 자격 시험 성적(80%)과 출석률(20%)을 종합하여 성적 우수자 시상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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