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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3초(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의 마케팅 대응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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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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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5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6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우리는 지금 3초 시대라는 새로운 시대에 살게 되었습니다.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는 사람들의 삶과 행동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는 언제나 새로운 변화를 먼저 예측하고 대비하는 사람들의 것입니다.

3초 시대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새로운 패러다임 속 핵심 역량은 무엇인지 궁금하십니까 ?

본 과정에서는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의 흐름과 이에 대응할 마케팅 전략을 배웁니다

본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로 귀사만의 새롭게 도래하는 시대에 맞는 마케팅 역량을 업그레이드하십시오.




교육대상

- 신규고객 확보 및 재구매율을 향상하고자 하는 영업&마케팅 실무자 및 관리자

- 고객 채널과 연결하는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는 마케팅 실무자 및 관리자 

- 디지털 기술 영향으로 변하는 남다른 고객 경험을 추진하려는 마케터 

-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명확히 이해하고 디지털 마케팅 추진 방법을 알고 싶은 영업&마케팅 담당자




교육내용

1. 3초 시대의 정의 및 미래

- 3초 시대란 무엇인가 

-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의 미래 마케팅은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 

 

2. 3초 시대의 핵심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트렌드

- AI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의 특성

-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추진 방법

- 개인화 마케팅 성공사례의 분석

 

3. 생성 AI의 선두를 달리는 ChatGPT를 마케팅의 비밀병기로 만드는 방법

- ChatGPT의 작동원리와 생성형AI

- ChatGPT개인활용 방법

- ChatGPT기반모델과 전략적 활용 4대 분면

- ChatGPT의 분야별 마케팅 적용 사례 분석

 

4. AI와 업무 협업하는 세상

- 마케팅에 도움되는 다양한 AI Tool 알아보기

기업과 공공기관의 최근 활용 사례

 

5. AI와 마케팅 컨텐츠 생성하기 (생성형 AI활용)

- 캠페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생성형 AI

고객의 관심을 끄는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프롬프트 설계

- 브랜드텔링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생성형 AI

URL과 텍스트만으로 동영상을 생성하는 플랫폼

- 고객 데이터 분석을 도와주는 생성형 AI

직원과 대화하듯이 자연어 기반으로 분석하는 AI

- 그 외 마케팅에 도움되는 다양한 AI의 활용

 

6. AI 업무활용을 위한 가이드라인

- 업무 리스크를 줄이는 사용자의 관여

AI 플랫폼 사용 시 주의사항

생성형 AI의 저작권 문제와 AI 활용 결과물의 출처표기 방식

 

7. 3초 시대의 초입! 대세로 부상하는 세대의 특징 및 소비 트렌드

- 세대별 소비트렌드 및 MZ 세대의 특징

- MZ 세대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4가지 핵심 요소

- 사례로 이해하는 MZ 마케팅 사례와 인사이트

 

8. 초실감 마케팅을 위한 4가지 핵심 전략

- 초실감 시대DX(Digital Transformation)의 이해

- 초실감 시대에 대한 마케팅의 실무적 이해와 기본 요소

- 초실감 시대소비자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4가지 핵심 전략

  . 비대면 상황에서의 매력 상승을 위한 휴먼 마케팅

   : 소비자 이해를 위한 Social ListeningNeuro Marketing

  . 초실감 시대의 호기심 자극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 콘텐츠 마케팅의 필수 기획 요소와 자발적 입소문 전략

  . 초실감 상황의 몰입을 위한 옴니채널 마케팅

   : 옴니채널을 위한 IoT(사물인터넷)의 활용

  . 친밀감을 위한 참여 마케팅

   : DX 환경에서의 Social CRM 전략

 

9. 초지능의 핵심 빅데이터 마케팅의 이해

   -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프레임워크

   - 빅데이터를 활용한 AI(인공지능) 마케팅

   -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방안

 

10. 초연결 마케팅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를 전략

   - 초연결 시대의 SNS 마케팅의 이해와 기획

   - 소셜미디어 채널 트렌드와 SNS 마케팅 성공 조건

   - 고객 집단 간의 연결을 위한 SNS 마케팅 실행 전략

   - SNS 마케팅 실행 프로세스와 성과 지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3초(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의 마케팅 대응 전략

2024-05-27~2024-05-28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3초(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의 마케팅 대응 전략

교육일정 2024-05-27 ~ 2024-05-28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5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60,000원 53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우리는 지금 3초 시대라는 새로운 시대에 살게 되었습니다.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는 사람들의 삶과 행동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는 언제나 새로운 변화를 먼저 예측하고 대비하는 사람들의 것입니다.

3초 시대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새로운 패러다임 속 핵심 역량은 무엇인지 궁금하십니까 ?

본 과정에서는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의 흐름과 이에 대응할 마케팅 전략을 배웁니다

본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로 귀사만의 새롭게 도래하는 시대에 맞는 마케팅 역량을 업그레이드하십시오.

교육대상

- 신규고객 확보 및 재구매율을 향상하고자 하는 영업&마케팅 실무자 및 관리자

- 고객 채널과 연결하는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는 마케팅 실무자 및 관리자 

- 디지털 기술 영향으로 변하는 남다른 고객 경험을 추진하려는 마케터 

-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명확히 이해하고 디지털 마케팅 추진 방법을 알고 싶은 영업&마케팅 담당자

교육내용

1. 3초 시대의 정의 및 미래

- 3초 시대란 무엇인가 

- 초연결, 초지능, 초실감 시대의 미래 마케팅은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 

 

2. 3초 시대의 핵심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트렌드

- AI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의 특성

-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추진 방법

- 개인화 마케팅 성공사례의 분석

 

3. 생성 AI의 선두를 달리는 ChatGPT를 마케팅의 비밀병기로 만드는 방법

- ChatGPT의 작동원리와 생성형AI

- ChatGPT개인활용 방법

- ChatGPT기반모델과 전략적 활용 4대 분면

- ChatGPT의 분야별 마케팅 적용 사례 분석

 

4. AI와 업무 협업하는 세상

- 마케팅에 도움되는 다양한 AI Tool 알아보기

기업과 공공기관의 최근 활용 사례

 

5. AI와 마케팅 컨텐츠 생성하기 (생성형 AI활용)

- 캠페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생성형 AI

고객의 관심을 끄는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프롬프트 설계

- 브랜드텔링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생성형 AI

URL과 텍스트만으로 동영상을 생성하는 플랫폼

- 고객 데이터 분석을 도와주는 생성형 AI

직원과 대화하듯이 자연어 기반으로 분석하는 AI

- 그 외 마케팅에 도움되는 다양한 AI의 활용

 

6. AI 업무활용을 위한 가이드라인

- 업무 리스크를 줄이는 사용자의 관여

AI 플랫폼 사용 시 주의사항

생성형 AI의 저작권 문제와 AI 활용 결과물의 출처표기 방식

 

7. 3초 시대의 초입! 대세로 부상하는 세대의 특징 및 소비 트렌드

- 세대별 소비트렌드 및 MZ 세대의 특징

- MZ 세대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4가지 핵심 요소

- 사례로 이해하는 MZ 마케팅 사례와 인사이트

 

8. 초실감 마케팅을 위한 4가지 핵심 전략

- 초실감 시대DX(Digital Transformation)의 이해

- 초실감 시대에 대한 마케팅의 실무적 이해와 기본 요소

- 초실감 시대소비자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4가지 핵심 전략

  . 비대면 상황에서의 매력 상승을 위한 휴먼 마케팅

   : 소비자 이해를 위한 Social ListeningNeuro Marketing

  . 초실감 시대의 호기심 자극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 콘텐츠 마케팅의 필수 기획 요소와 자발적 입소문 전략

  . 초실감 상황의 몰입을 위한 옴니채널 마케팅

   : 옴니채널을 위한 IoT(사물인터넷)의 활용

  . 친밀감을 위한 참여 마케팅

   : DX 환경에서의 Social CRM 전략

 

9. 초지능의 핵심 빅데이터 마케팅의 이해

   -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프레임워크

   - 빅데이터를 활용한 AI(인공지능) 마케팅

   -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방안

 

10. 초연결 마케팅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를 전략

   - 초연결 시대의 SNS 마케팅의 이해와 기획

   - 소셜미디어 채널 트렌드와 SNS 마케팅 성공 조건

   - 고객 집단 간의 연결을 위한 SNS 마케팅 실행 전략

   - SNS 마케팅 실행 프로세스와 성과 지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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