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IT 기획자를 위한 UX프로세스 기반의 디자인 씽킹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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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2일, 16시간 |
교육장소 |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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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0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40,000 원 |
교육문의 | ICT교육센터 김선정 / 02-724-1830 / sjkim@kpc.or.kr |
교육목적/특징
[ 교육 개요 ]
글로벌 기업에서는 UX를 활용한 사업전략과 서비스 개발이 큰 성공을 거두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UX 기반의 사업전략은 신규 사업을 구상하거나 서비스를 활성화시키는 데 유용한 방법론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소비자의 급변하는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설계자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관점"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교육 목적 / 특징 ]
■ 본 교육과정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보다 나은 제품·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디자인 씽킹을 활용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기획자로서 기획 역량 향상을 위한 과정입니다.
■ UX 및 디자인 씽킹의 개념을 파악하고 현업에서 제품·서비스 아이디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학습합니다.
■ 사례 중심으로 이론을 습득하고 실습을 통해 기획 역량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입장에서 제품·서비스 사용 경험에 대해 공감하고, 문제를 정의한 후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디자인 씽킹 방식을 통해 도출하는 과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UX프로세스와 디자인 씽킹 개념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습득하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온앤오프] 진행 방식은 개강일 1주일 전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라 진행 방식이 결정됩니다. |
교육대상
■ IT 기업 내 비즈니스 기획자
■ UX 및 디자인 씽킹에 관심 있는 디자이너 및 기획자
■ 새로운 관점으로 제품·서비스를 기획하는 방법을 학습하고자 하는 기획자 및 취준생
교육내용
일자 |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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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차 | 오전 | [Phase 01] UX와 디자인 씽킹의 정의 |
오후 | [Phase 03] 분석을 위한 디자인씽킹 - 서비스 경험분석 : ARTIFACT MODEL | |
2일차 | 오전 | [Phase 04] 서비스기획을 위한 디자인씽킹 |
오후 | [Phase 05] 사업전략을 위한 디자인씽킹 | |
※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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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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