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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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2일, 12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6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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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53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8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왜 사람들은 짧은 영상에 열광할까요? 세대별로 사용하는 채널은 어떻게 다르고, 또 각각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디지털마케팅은 모든 채널에서 고객들과 끊임없이 연결되고 고객경험의 변화를 통해 실질적 매출향상을 도모하는 새로운 마케팅의 패러다임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실제부터 소셜미디어 트렌드, 파괴적 디지털 기술의 마케팅 활용 등 마케팅의 미래까지 다룹니다. 귀사의 디지털 마케팅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강화해야할지, 또한 어떤 미래에 대응해야 하는지 본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십시오.
- 디지털 비즈니스 패러다임과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개념 이해
-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털 마케팅 기술의 심층분석과 전략적 활용방안 탐구
- 디지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자사 전략 수립
- 인간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을 디자인하는 역지사지 마케팅 디자인 역량 획득
교육대상
- 신규고객 확보 및 재구매율을 향상하고자 하는 영업&마케팅 실무자
- 고객 채널과 연결하는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는 마케팅 실무자 및 관리자
- 디지털 기술 영향으로 변하는 남다른 고객 경험을 추진하려는 마케터
-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명확한 이해와 디지털 마케팅 추진 방법을 알고 싶은 영업&마케팅 담당자
교육내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1.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 : 숏폼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 사람들은 왜 짧은 영상에 열광하나?
- 유튜브 쇼츠, 릴스 등 숏폼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 숏폼 커뮤니케이션 활용 사례 : 밈, 직관적 커뮤니케이션, 스낵컬쳐 등
- 뉴미디어 환경의 특성 분석 및 숏폼 영상 기획 아이디어 도출 실습
2.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 : 웹3.0과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
- 웹3.0 시대의 마케팅 키워드
- 웹3.0시대의 개념들이 마케팅에 던지는 메시지 : 정체성, 스토리텔링 등
- 방향성의 전환이 만드는 새로움, 다양한 사례 분석
- 언택트 환경에서 메타버스 등 경험 제공 방식 아이디어 도출 실습
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3 : 탈중앙화, 의견과 커뮤니티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 언택트 환경의 탈중앙화 성향 분석
- 의견을 반영하고, 결과를 경험하는 마케팅의 필요성 및 사례 분석
- 언택트 환경의 이슈 전파 통로 : 커뮤니티의 필요성
- 의견의 장(아고라)을 도출하는 언택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가치소비 트렌드 : 소비로 의견을 표출하는 대중 성향 분석
4.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적합한 콘텐츠
- 콘텐츠는 왜 필요한가?
- 브랜디드 콘텐츠의 다양한 방향성
- 반복 노출의 가능성 끌어올리기
- 브랜디드 콘텐츠 아이디어 도출 실습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용 방법>
5. 발견'하는'에서 발견'당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시대 고객이 우리를 어떻게 발견하게 할 것인가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플랫폼 별 분석
- 콘텐츠 노출의 마법 : 알고리즘을 알면 노출이 쉬워진다! (SNS 알고리즘 분석)
- 하이퍼로컬 플랫폼 당근마켓 마케팅 활용 방법
- 블로그 활용을 위한 꿀 팁
-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첨단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미래>
6. Z세대의 특징 및 신개념 디지털 마케팅
- Z세대의 특성과 구분법
- 한국 Z세대의 남다른 특성과 산업별 선호 성향
- Z세대의 소통방식, 디지털 캠프파이어
- Z세대 마케팅 성공사례의 교훈
7. AI를 활용한 개인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AI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의 특성
- 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추진 방법
- 개인화 마케팅 성공사례의 분석
8. ChatGPT를 마케팅의 비밀병기로 만드는 방법
- ChatGPT의 작동원리와 생성형 AI
- ChatGPT의 개인활용 방법
- ChatGPT의 기반모델과 전략적 활용 4대 분면
- ChatGPT의 분야별 마케팅 적용 사례 분석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2024-05-24
2024-05-24
2024-05-24
2024-05-24
2024-02-06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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