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New트렌드 분석과 마케팅 대응전략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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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1일, 6시간 / 1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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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2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예측할 수 없는 시대! 소비자보다 먼저 움직여라! 논리에 따른 추론으로는 더 이상 설명해 낼 수 없을 만큼 세상은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시장은 더 이상 일차원 적인 마케팅으로는 살아 남을 수 없는 복잡한 구조로 이미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감지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가속화 되는 변화 속에서도 시장의 흐름을 읽고 소비자보다 발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나만의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한발 앞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진 Marketing Trend Creator가 되기 위한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시도! 그리고 세상속으로 나아가는 과감한 도전!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하십시오!!
교육대상
- 기업의 신상품, 마케팅 관련 실무자
- 원천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아이템, 신사업을 고민중인 엔지니어
- 신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려는 스타트업 기업들
- 새롭게 창업을 계획중인 예비창업자
교육내용
1. 트렌드는 이미 결정되어 있다.
-변화를 만드는 3 요소
2. 경제, 인구구조
-뉴 노멀: 장기저성장 시대
-단샤리, 휘게, 킨포크는 다 같은 얘기
-우리나라의 특수성, 미친듯한 땅값
-한해 100만명 태어났던 나라
-소주 도수 변화의 비밀
-쌍팔년도를 아시나요
-세대구분과MZ세대
-소유에서 공유로 결국 구독모델로
-전기기타도 집도 구독경제로 판다
-고령화 시대의 현상
-코호트이론에 주목하라
3. 미디어/코로나
-트리플미디어 시대
-레거시미디어의 쇠퇴와 패러다임의 변화
-간접경험이 직접경험만큼 힘 세진 시대
-21세기 새로운 소비자집단, SEC
-진정성의 진정한 의미
-4차산업혁명의 마케팅적 의미
-가짜사람으로도 개성이 전해지는 시대
4. 부각되는 마케팅 트렌드
-변치않는 관찰의 힘을 믿어라
-이익보다 손해에 민감한 소비자
-넛지와 행동경제학의 부각
-유도성 원칙 : 디자인이 세상을 바꾼다
-친구따라강남간다, 밴드웨건효과
-인지적 효율성 : 한정적 합리성과 포지셔닝
-생각의 틀을 짠다 : 프레임과 프레이밍
-첫사랑을 못 잊는 마음 : 자이가르닉 효과
-밸류 포 머니 방정식:분모를 작게하거나 분자를 크게 하거나
-가격과 품질, 가성비를 다시 생각한다 : 장수생막걸리의 성공
-획득시간 비용과 서비스 품질 : 아마존의 대시버튼도 사라졌다
: 이지컷과 파리바게트
-심리적 비용과 이미지 품질 : 카카오택시의 성공
: 콜라보레이션의 숨은 의도
: 작은 브랜드가 살 길은 스토리텔링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트렌드 과정의 특성상 강의 내용은 지속적으로 최신화 / 변경 됩니다.
연관 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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