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마케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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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21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
교육장소 |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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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2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데이터는 누구에게나 동등합니다. 그러나 그 데이터가 어떻게 분석되고 가공될 지는 데이터를 다루는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차근차근 빅데이터의 기본기를 쌓고,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분석해보고, 마지막으로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적절한 툴 사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마케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를 수강하시고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귀사의 마케팅 전략을 정교화 하십시오.
- 마케팅 관점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범위 이해
- 검색데이터, 소셜데이터, 웹로그, 광고성과 등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해석, 활용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이해 및 데이터 리터러시 강화
* 본 과정은 엑셀로 실습하는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해석이 필요한 마케터
- 마케팅 데이터를 해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마케터
-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마케터
교육내용
1.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 빅데이터의 이해와 접근법
- 마케팅 관점에서 빅데이터의 활용 가치
- 빅데이터의 비즈니스적 의미와 활용 가능 영역
- 마케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
- 업종별 주요 사례
- 데이터 유형별 분석 사례
2. 마케팅 데이터 분석과 해석
(1) 데이터 분석 설계 프로세스
- 질문 도출 및 가설 수립 접근법
- 데이터 구조의 이해
(2) 검색 데이터 분석 및 해석
- 네이버 검색 데이터 분석과 해석
- 구글 검색량 및 구글 트렌드 활용
(3) 소셜 데이터 분석 및 해석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분석과 해석
- 소비자 담론의 맥락 분석, 소셜 분석
(4) 웹로그 데이터 분석 및 해석
- 구글 애널리틱스 철학과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로 웹로그 데이터 분석하기
- 방문자 분석 방법과 해석
(5) 트래픽 데이터 수집방법 및 분석과 해석
- 경쟁사 사이트 대비 트래픽 분석과 해석
(6) 광고성과 데이터 분석 및 해석하기
- 광고 매체 별 광고 구조의 이해
(7) 모바일 APP 데이터 분석과 해석
- 모바일 APP 사용자 평가 데이터 수집 및 분석과 해석
- 사용자 VOC, 댓글 키워드 분석
3. 데이터 시각화와 데이터 리터러시 강화
- 데이터 해석 오류와 실수: 상관관계 vs 인과관계, 평균의 함정 등
- 비즈니스 유형별 데이터 해석: 신제품 기획 / 마케팅 성과 파악 / 리스크 현황 파악
- 통찰을 보는 눈, 데이터 시각화
- 효과적인 차트 작성 및 해독력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시각화 보고서 작성
① BI 도구의 종류
② 다양한 데이터 연동을 통한 통합 보고서 제작
③ 구글 애널리틱스 실시간 보고서 제작
- 데이터 과학의 영역과 데이터 활용 역량
- 빅데이터 도입 및 활용 체크 포인트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3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2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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