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알기쉬운 마케팅 첫걸음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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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21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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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 우선지원 : 137,286 / 1000인 미만 대규모 : 94,824 / 1000인 이상 대규모 : 66,516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혹은 마케팅을 단순히 홍보 수단의 하나로 알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본 과정을 통해 마케팅의 첫 걸음부터 시작해보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으신 분들까지
교육 후 실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선별하여 진행되는 입문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 지식과 실무활용 능력 필요한 신입직원 및 신규 업무 담당자
- 마케팅 Mind 함양과 마케팅 역량 강화가 필요한 담당자
-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자사의 창의적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교육내용
이상종 강사님 커리큘럼
1. 실무에서 활용하는 마케팅이란?
-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와 마케팅의 본질 파악하기
- 가치 제공을 위한 마케팅 프로세스 재정립 및 가치인지를 위한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
- 마케팅 유형별 성공 사례를 통한 경쟁전략
2.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전략 수립프로세스와 시장 분석 도구
3. 고객가치의 발견
- 마케팅 분석 기법(PEST, 3C, SWOT)을 통한 전략 방향성 확보
- [실습] 다양한 마케팅 기법 분석을 통한 전략 도출하기
4. 고객 발굴을 위한 STP전략
- STP전략수립단계와 성공사례
- [실습] S : 시장 세분화 도출하기, T : 표적시장 선정하기, P : 포지셔닝 Map 작성
- 상품 및 서비스 메시지 전달을 위한 FABE 기법
5. 4P Mix
- 도출 전략 실행을 위한 마케팅 믹스의 이해와 활용
- Product : 신제품 개발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
- Price : 가격결정 프로세스와 전략수립을 위한 조사 방법
- Place : 유통의 3대 기능과 경로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Promotion : 프로모션의 유형별 특징과 세일즈 프로모션 실행 방안
- 마케팅 실행 전략의 변화와 현재
6. 마케팅 4.0 시대의 전략 실행 방안
- e-marketing 전략과 프로세스
- 성공적 m-marketing을 위한 핵심전략
- 뉴미디어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실습] Social Media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방안 기획하기
-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7. 2022년 마케팅 트렌드의 이해
- 2022년 최신 마케팅 트렌드 9가지 알아보기
-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요소 6가지
한석주 강사님 커리큘럼
1. 실무에서 활용하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마케팅 필요성 및 개념 이해
- 실무형 마케팅 프로세스 재정립 및 프로 마케터의 요건/역할 파악
- 전사적 마케팅 활동 분석을 통한 자사 마케팅 활동 당면 문제점 도출
2. 마케팅 트렌드와 창의적 마케팅
- 최근의 마케팅 트렌드 공유와 자사 마케팅 트렌드 분석해보기
- 창의적 마케팅을 위한 패러다임 전환과 자기 진단
3. 마케팅 전략의 핵심 포인트와 전략적 벤치마킹
- 시장 경쟁 상황의 변화에 따른 시장 공략 유형과 성공요인 분석하기
- 마케터가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전략의 핵심 포인트 이해하기
-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전략적 벤치마킹 하기 :
· 소비자의 판단 기준을 바꾼 마케팅 사례
· 역발상 마케팅으로 승승장구한 마케팅 사례
· 창의적 마케팅으로 성공한 마케팅 사례
4. 실전! 마케팅 전략 수립 워크숍
- STEP 1 팀별 기업분석 및 제품 마케팅이슈 파악
- STEP 2 기업 내/외부 환경 진단
- STEP 3 전략적 대안 찾아보기
- STEP 4 대안검증하기(마케팅믹스요인, 제품-시장Matrix)
- STEP 5 마케팅 전략 Action Plan 수립하기
- STEP 6 워크숍 결과 공유 및 Feedback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
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2024-12-06
2024-12-06
2024-12-06
2024-10-16
2024-10-16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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