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B2B마케팅전략기획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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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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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5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4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 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B2B 기업이 마케팅전략을 강화하면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B2B 시장에서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B2B 환경분석, 고객니즈 발굴, B2B 상품기획, B2B 마케팅 실행 등에 대해 습득하고, 사례분석 및 실전 워크숍을 통해 B2B 마케팅전략 능력을 체득하는 과정입니다. B2B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기업과 관련 업무를 좀 더 체계적으로 하고자 하는 영업담당자, R&D연구원, 마케팅관련자 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B2B 마케팅의 특성 및 프로세스를 이해
- B2B 시장의 고객니즈 개발 및 환경분석을 통한 사업기회 발견 역량 강화
- B2B 시장에 맞는 신상품을 개발하고, 그에 맞는 출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관리하는 능력 함양
- B2B 신상품을 스테디셀러로 만드는 B2B 브랜딩 기법 습득
교육대상
- B2B분야의 마케팅에 대한 자신감과 전략을 익히고자 하는 마케터, 영업 실무자 및 관리자
- B2B분야 마케팅, 영업, 판매(기획), 판촉, 기획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1. B2B 마케팅의 특성 및 프로세스 이해
- B2B마케팅 전략의 중요성
- 시장 환경 변화에 주도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경쟁사에 차별적이고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수립 프로세스
- B2B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상품기획 능력!
2. B2B 시장 고객니즈 및 환경분석을 통한 기회 발견
- 기업을 둘러싼 외부환경분석을 통한 기업경영에 영향을 끼치는 이슈를 도출하고 대응하기
- 지속 성장의 원리 이해
- 고객니즈 개발법
- 트렌드 활용법
- 시장구조 분석법
- B2B STPP (Segmentation-Targeting-Profiling-Positioning)
3. B2B 신제품 개발
- B2B 신제품개발 프로세스
- 고객 니즈 기반 상품 아이디어 개발법
- 포지셔닝 컨셉개발법
- 컨셉과 제품의 평가
4. B2B 신제품 출시전략 수립과 관리
- 신제품 시장 가능성 평가
- 가격결정
- 유통 및 광고전략
- 제품수명주기 관리
5. B2B 신상품을 스테디 셀러로 만들기
- B2B 브랜딩의 중요성
- 브랜딩 관리 요소의 이해
- B2B 브랜드 자산 관리법
6. [Work-shop] B2B 마케팅전략수립 및 실행계획서 작성 실습
- 시장 기회발견을 위한 고객니즈 분석
- 성장을 위한 신상품 컨셉개발
- 신상품 마케팅 계획 수립(타겟팅, 고객프로파일링, 가격설정, 수요추정, 유통 경로)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2024-09-13
2024-05-29
2024-05-29
2024-05-29
2024-05-29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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