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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필립코틀러도 울고 갈 마케팅전략기획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3일, 21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5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교육비
정상가 6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우선지원 : 137,286 / 1000인 미만 대규모 : 94,824 / 1000인 이상 대규모 : 66,516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동일 차수 2인 이상 입과 시 합산 금액에서 1원단위 절사)
※ NCS 기준 단가 변동 시 예상 금액은 실제 확정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만을 선별하여, 3일 동안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지를 가장 기본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순서대로 학습하고 이에 관련 된 구체적 상품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상품기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교육대상

-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과 의견,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마케터
-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탄탄한 마케팅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직장인




교육내용

11월 과정 커리큘럼

1.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 전략의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 STP 전략과 마케팅 기획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이해

 · 시장세분화 필요성

 ·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 시장세분화 과정

 · 시장세분화 변수

 -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 세분시장 평가

-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 포지셔닝 이해

-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 IMC의 이해

-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 제품(기존제품, 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객유형(로열고객, 비사용고객 등)에 따른 촉진전략

-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 IMC를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 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딩 전략
- Naming, Logo, Design, Music 등 요소 관리

- 브랜드 확장 전략

-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 브랜드 하이어라키 전략

 

9. 기업성장을 위한 NPD 프로세스 및 브랜드 관리 전략

- 기업성장을 위한 NPD(New Product Development) 프로세스 관리
-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를 활용한 브랜드 관리

 

이전 과정 커리큘럼

1.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 전략의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 STP 전략과 마케팅 기획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이해

   · 시장세분화 필요성

   ·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 시장세분화 과정

   · 시장세분화 변수

  -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 세분시장 평가

 -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 포지셔닝 이해

 -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 IMC의 이해

 -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 제품(기존제품, 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객유형(로열고객, 비사용고객 등)에 따른 촉진전략

 -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 IMC를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 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시장환경의 변화와 고객가치
 - 신제품 개발의 최근 동향(Rapid Prototyping, Reverse Innovation 등)

 - Case Study (I) : 신제품 개발의 시계열 제품 수명주기 접근법

 - 신제품의 고객부가가치와 FAB(Features, Advantages, Benefits) 분석 

 

9. 고객가치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Case Study (II) : Intuit社 사례연구, ‘성공을 측정하는 순추천지수’

 -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

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필립코틀러도 울고 갈 마케팅전략기획

2022-11-14~2022-11-16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필립코틀러도 울고 갈 마케팅전략기획

교육일정 2022-11-14 ~ 2022-11-16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5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환급QR 출결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50,000원 620,000원 590,000원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우선지원 : 137,286 / 1000인 미만 대규모 : 94,824 / 1000인 이상 대규모 : 66,516 환급액은 교육 참가자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만을 선별하여, 3일 동안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지를 가장 기본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순서대로 학습하고 이에 관련 된 구체적 상품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상품기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교육대상

-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과 의견,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마케터
-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탄탄한 마케팅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직장인

교육내용

11월 과정 커리큘럼

1.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 전략의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 STP 전략과 마케팅 기획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이해

 · 시장세분화 필요성

 ·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 시장세분화 과정

 · 시장세분화 변수

 -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 세분시장 평가

-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 포지셔닝 이해

-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 IMC의 이해

-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 제품(기존제품, 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객유형(로열고객, 비사용고객 등)에 따른 촉진전략

-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 IMC를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 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딩 전략
- Naming, Logo, Design, Music 등 요소 관리

- 브랜드 확장 전략

-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 브랜드 하이어라키 전략

 

9. 기업성장을 위한 NPD 프로세스 및 브랜드 관리 전략

- 기업성장을 위한 NPD(New Product Development) 프로세스 관리
-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를 활용한 브랜드 관리

 

이전 과정 커리큘럼

1.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 전략의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 STP 전략과 마케팅 기획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이해

   · 시장세분화 필요성

   ·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 시장세분화 과정

   · 시장세분화 변수

  -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 세분시장 평가

 -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 포지셔닝 이해

 -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 IMC의 이해

 -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 제품(기존제품, 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객유형(로열고객, 비사용고객 등)에 따른 촉진전략

 -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 IMC를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 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시장환경의 변화와 고객가치
 - 신제품 개발의 최근 동향(Rapid Prototyping, Reverse Innovation 등)

 - Case Study (I) : 신제품 개발의 시계열 제품 수명주기 접근법

 - 신제품의 고객부가가치와 FAB(Features, Advantages, Benefits) 분석 

 

9. 고객가치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Case Study (II) : Intuit社 사례연구, ‘성공을 측정하는 순추천지수’

 -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

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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