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자격과정] 마케팅관리사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10일, 60시간 / 매주 금요일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1,8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1,70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1,60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매주 금요일 10:00 ~ 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의 처음과 끝, 감각 있는 마케터가 되는 지름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마케팅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모든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과정으로, 기본적인 마케팅이론 습득과 최근 마케팅 이슈 분석, 실제 마케팅 기획서 작성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 함께 현장에서 200% 활용 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을 키워보세요! 

 - 마케팅 이론에서 실전까지 마스터 

 - 마케팅플래닝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관련 사례를 심도깊게 분석함으로써 기본적인 마케팅이론을 습득 

 - 자사 또는 관심있는 상품의 마케팅기획서를 직접 작성 해봄으로써 현장에서의 응용력을 높임 

 - 경영학적 인사이트를 통해 거시적 비즈니스 인사이트 향상

 - 마케팅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감 향상 [ ’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간자격 표시의무 강화’에 따른 민간자격 기본 정보 ] 

 

 1. 자격명: 마케팅관리사 

 2. 등록번호: 2008-0178 

 3. 자격발급기관: 한국생산성본부  

 - 연락처: swim@kpc.or.kr  

 - 소재지: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4. 자격취득비: 정상가 1,800,000원(과정 교육비외 별도비용 없음) 

 5. 환불정보: 교육개강일까지 100%환불 

 

* 상기 '마케팅관리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각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교육대상

- 영업/마케팅 실무 담당자
- 논리적 기획력과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마케팅 전략수립에 바탕이 되는 마켓 인사이트를 함양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마케팅 기획의 실전 테크닉
 - 시장환경의 변화와 마케팅의 중요성 이해  

 - 시장지향적 Big-small 기업의 특징과 우수사례  

 - 전략 피라미드를 활용한 마케팅 기획의 기본 프로세스 이해 

 

2. 고객발굴을 위한 STP 전략

 - 시장세분화를 통한 시장 찾기  

 - 시장 선택과 집중, 공략법 파헤치기  

 - 고객에게 제안할 핵심가치를 통한 포지셔닝 

 

3.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기획
 - 소비자의 속마음 들여다보기, 소비자 트렌드  

 - 상품기획을 위한 시장의 분석  

 -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기획하라 : 소비자 분석  

 - 차별화 된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 프로세스! 

 

4. 4P Mix의 모든 것 (1) - 제품과 가격
 - 성장을 위한 제품관리 전략  

 - 고객기반 제품개발 및 시장성 평가법  

 - 시장환경을 고려한 경쟁적 가격 전략 

 

5. 4P Mix의 모든 것 (2) - 유통과 촉진
 - 변화하는 유통환경과 이에 대한 대응전략  

 - 고객과의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 매출 증대를 위한 결정적 한방! Viral Marketing 

 

6. New Media 커뮤니케이션
 - 뉴 미디어 시대의 PR과 AD의 변화  

 - 뉴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뉴 미디어 시대의 소비자 행동 

 

7.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Catch Up
 - 디지털 트렌드 2021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변화 방향  

 - 주요 플랫폼 비즈니스의 사업방향 이해 

 

8.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 통계적 검증 방법을 활용한 합리적 판단  

 - 분류 분석을 통한 평가 및 세분화  

 - 시계열/상관 분석을 통한 예측 및 민감도 분석

 

9. 전략적 CRM 마케팅
 - CRM의 실무적 정의와 역할  

 - CRM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 고객중심 프로세스와 CRM 전략 수립 

 

10. 마케팅 기획력 향상을 위한 인포그래픽
 - 정보를 이미지로 바꾸는 인포그래픽 제작의 기본  

 - 보고서/제안서/PT에 적합한 비주얼콘텐츠 제작 실습  

 -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비주얼문서 제작 실습 

 

11. 실전! 마케팅 전략 최종 워크샵
 - 완벽한 마케팅 전략보고서의 필수요소를 찾아라  

 - 보고서, 기획부터 완성까지!  

 - 마케팅 전략보고서 발표와 피드백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자격과정] 마케팅관리사

2022-10-07~2022-12-0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자격과정] 마케팅관리사

교육일정 2022-10-07 ~ 2022-12-09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1,800,000원 1,700,000원 1,6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매주 금요일 10:00 ~ 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마케팅의 처음과 끝, 감각 있는 마케터가 되는 지름길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마케팅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모든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과정으로, 기본적인 마케팅이론 습득과 최근 마케팅 이슈 분석, 실제 마케팅 기획서 작성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취득과 함께 현장에서 200% 활용 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을 키워보세요! 

 - 마케팅 이론에서 실전까지 마스터 

 - 마케팅플래닝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관련 사례를 심도깊게 분석함으로써 기본적인 마케팅이론을 습득 

 - 자사 또는 관심있는 상품의 마케팅기획서를 직접 작성 해봄으로써 현장에서의 응용력을 높임 

 - 경영학적 인사이트를 통해 거시적 비즈니스 인사이트 향상

 - 마케팅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감 향상 [ ’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간자격 표시의무 강화’에 따른 민간자격 기본 정보 ] 

 

 1. 자격명: 마케팅관리사 

 2. 등록번호: 2008-0178 

 3. 자격발급기관: 한국생산성본부  

 - 연락처: swim@kpc.or.kr  

 - 소재지: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4. 자격취득비: 정상가 1,800,000원(과정 교육비외 별도비용 없음) 

 5. 환불정보: 교육개강일까지 100%환불 

 

* 상기 '마케팅관리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각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교육대상

- 영업/마케팅 실무 담당자
- 논리적 기획력과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분
- 마케팅 전략수립에 바탕이 되는 마켓 인사이트를 함양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1. 마케팅 기획의 실전 테크닉
 - 시장환경의 변화와 마케팅의 중요성 이해  

 - 시장지향적 Big-small 기업의 특징과 우수사례  

 - 전략 피라미드를 활용한 마케팅 기획의 기본 프로세스 이해 

 

2. 고객발굴을 위한 STP 전략

 - 시장세분화를 통한 시장 찾기  

 - 시장 선택과 집중, 공략법 파헤치기  

 - 고객에게 제안할 핵심가치를 통한 포지셔닝 

 

3.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기획
 - 소비자의 속마음 들여다보기, 소비자 트렌드  

 - 상품기획을 위한 시장의 분석  

 -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기획하라 : 소비자 분석  

 - 차별화 된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 프로세스! 

 

4. 4P Mix의 모든 것 (1) - 제품과 가격
 - 성장을 위한 제품관리 전략  

 - 고객기반 제품개발 및 시장성 평가법  

 - 시장환경을 고려한 경쟁적 가격 전략 

 

5. 4P Mix의 모든 것 (2) - 유통과 촉진
 - 변화하는 유통환경과 이에 대한 대응전략  

 - 고객과의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 매출 증대를 위한 결정적 한방! Viral Marketing 

 

6. New Media 커뮤니케이션
 - 뉴 미디어 시대의 PR과 AD의 변화  

 - 뉴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뉴 미디어 시대의 소비자 행동 

 

7.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Catch Up
 - 디지털 트렌드 2021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변화 방향  

 - 주요 플랫폼 비즈니스의 사업방향 이해 

 

8.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 통계적 검증 방법을 활용한 합리적 판단  

 - 분류 분석을 통한 평가 및 세분화  

 - 시계열/상관 분석을 통한 예측 및 민감도 분석

 

9. 전략적 CRM 마케팅
 - CRM의 실무적 정의와 역할  

 - CRM마케팅을 위한 데이터마이닝  

 - 고객중심 프로세스와 CRM 전략 수립 

 

10. 마케팅 기획력 향상을 위한 인포그래픽
 - 정보를 이미지로 바꾸는 인포그래픽 제작의 기본  

 - 보고서/제안서/PT에 적합한 비주얼콘텐츠 제작 실습  

 -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비주얼문서 제작 실습 

 

11. 실전! 마케팅 전략 최종 워크샵
 - 완벽한 마케팅 전략보고서의 필수요소를 찾아라  

 - 보고서, 기획부터 완성까지!  

 - 마케팅 전략보고서 발표와 피드백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