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심리 및 행동 분석(지역)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2일, 14시간 / 1~2일차: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15층 부산 1501호 강의실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5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10,000 원 |
교육시간
1~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교육대상
소비자 분석을 통하여 자사의 상품 / 서비스를 런칭하고자 하는 영업 / 마케팅 실무자
소비자의 행동과 심리를 심도 있게 파악하고자 하는 영업 / 마케팅 실무자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을 알고 싶은 영업 / 마케팅 실무자
소비자 심리의 이해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는 광고를 기획하고자 하는 홍보 / 마케팅 실무자
교육내용
1. 소비자는 자신이 뭘 원하는지 모른다(by 스티브 잡스)
- 소비자는 자신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을까?
- 소비자의 니즈와 구매 행동은 어떻게 변화해 왔는가?
- 소비자 이해는 관여도로 시작해서 관여도로 끝난다
2. 소비자가 구매에 이르는 과정
- 모든 소비의 시작! 구매 의사 결정과정에 대한 이해
- 소비자의 니즈를 만드는 구매 의사 결정 단계별 마케팅 대응방안
- '나'의 구매의사 결정 방식을 통해 돌아 본 자사 마케팅 전략 수립(토의)
3. 소비자 심리를 이용하여 구매를 유도하라! 행동유발전략
- 소비자의 태도를 바꾸는 것이 진정으로 행동을 유발하는가?
(태도와 행동, 무엇이 우선인가?)
- 소비자를 움직이게 하는 행동유발의 원칙
4. 소비자의 변화를 통해 본 미래 소비의 경향
- 경제상황과 인구구조의 변화를 통해 본 소비자의 변화 방향
-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살펴보는 소비의 미래
5. 광고를 볼 때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할까?
- 소비자 심리의 아이러니
· 균형 이론 / 인지부조화 이론에 대한 이해
· 광고 마케팅 환경에서의 소비자 심리와 행동 케이스
- 소비자에게 '인식'과 '실체'는 어떤 의미인가?
· "왜 10대들은 곧 죽어도 아이폰일까."
· "왜 여자들은 같은 값이면 벤츠일까."
6.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방법(사례분석)
- 소비자에게 생각을 심는 단 한가지의 기술(인식우위)
· 어떻게 '인식'될 것인가?
· 인식 우위 점하기 : 포지셔닝
· 우리가 원하는 프레임에 소비자 가두기 : 메시지 프레이밍
-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었던 마케팅, 광고의 특징
- 소비자에게 큰 임팩트를 주었던 광고의 변화
· Traditional Marketing vs. New Media Marketing
· 시대 변화에 따른 마케팅, 광고의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
- [사례분석] 1: 자동차 브랜드의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 기획 케이스 스터디
· 현황 분석 -메시지 방향 설정 - 크리에이티브 구축
· 광고 실무 현장에서의 일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구축 케이스 리뷰
- [사례분석] 2: 칸느에서 배우는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크리에이티브
· 칸느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수상작 케이스 스터디
· 데이터 크리에이티비티 케이스 스터디
- [사례분석] 3: 디지털 인터랙티브 캠페인 기획 방법 및 케이스 스터디
· 과제 분석 - 캠페인 THEME 설정 - 집행 실행 과정 리뷰
· 광고 실무 현장에서의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구축 케이스 리뷰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