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마케팅 인사이트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1일, 7시간 / 1일차: 10:00~18: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2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
교육시간
1일차: 10:00~18: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똑같은 SNS 마케팅을 하더라도 데이터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에 따라 마케팅의 효과가 달라집니다.
본 과정은 GOOGLE Analytics의 가입부터, 업무 시 활용할 수 있는 기초사용법까지 다루는 [기초] 과정입니다.
7시간의 투자로 마케팅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배워 마케팅의 효과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데 활용해 보십시오.
- 로그분석의 개념 이해 및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활용법 습득
- 구글 애널리틱스의 Acquisition, Behavior, Conversion 기본 보고서 메뉴별 기능 및 분석 방법 이해
-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자동화 보고서 및 대시보드 제작 및 활용 방법 습득
교육대상
- 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마케팅에 관심있는 모든 직원
교육내용
1. 디지털마케팅과 구글 애널리틱스
- 디지털마케팅 환경에서의 구글 애널리틱스
- 웹로그 분석과 구글 애널리틱스의 이해
- Universal Analytics(UA)와 Google Analytics4(GA4)
- 구글 마케팅 플랫폼 간의 연결구도
2. DATA 분석을 위한 기초와 실무 활용
- 세션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이해
- 구글 애널리틱스4 계정만들기
- DATA추적 방식 구분 데이터스트림이란
- 기본 설정 및 UTM파라미터 항목 세팅(GA둘러보기)
3. GA4 보고서의 이해와 DATA분석
- Dimension & Metrics
- GA4의 보고서 구성(실시간, 사용자, 수명주기)
- 탐색 보고서 만들기
- 세그먼트의 이해와 Data 분석 방법
4. GA4 시작하기 1 - 태그매니저의 활용
- 데이터스트림 구현방법 및 GTM설치
- 태그매니저의 접속과 태그 배포
5. GA4 시작하기 2 -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GA4의 데이터해석을 위한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이해
- GA4의 자동추적이벤트, 향상된 측정과 추천이벤트
- 이벤트 만들기 실습_회원가입
- 이벤트 만들기 실습_버튼클릭
6. 구글 Looker스튜디오를 통한 시각화
- 구글 Looker스튜디오 개요
- Looker스튜디오 보고서 생성과 데이터소스 연동하기
- 차트활용 및 계산 필드 만들기, 보고서 완성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과정은 1인 1대의 컴퓨터 실습 과정으로, 당일 취소 시 노트북 렌탈료 20,000원이 청구되는 과정입니다. 교육 3일 전까지 참석여부를 확정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후기
2024-03-21
2024-03-21
2024-01-26
2024-01-26
2024-01-26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