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홍보기획 및 실행전략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3일, 20시간 /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
교육시간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세계 경제의 변화, 미디어 환경의 변화 등 불확실성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과 기관의 홍보는 그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홍보 실무, 홍보 기법 등을 다양한 사례와 실습을 통해 조직홍보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고,
브랜드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배우며 조직에서 위기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 다양한 사례와 워크숍을 통해 홍보업무의 실무 운용기법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 돌발적이거나 부정적인 상황에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위기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홍보의 핵심이 되는 브랜드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교육대상
- 기업이나 기관에서 새롭게 홍보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홍보 기법이 필요한 홍보 담당자와 관리자
- 홍보, 광고, 마케팅, 기획 관리, 신규사업개발부문 관리자 및 실무자
- 전략적으로 PR을 계획하는 프로세스를 익히고자 하는 홍보 담당자
교육내용
1. 홍보의 이해 및 언론홍보 전략
- 홍보(PR)의 이해 및 공중별, 이슈별 범위
- 홍보 전략: 목표공중 전략, 메시지 전략, 미디어
-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종류 및 진행 방법
- 언론홍보 전략 기획: 미디어 이해, 언론홍보 프로그램
- [실습] 언론홍보 전략 기획 및 실행 전술
2.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이해와 사례 분석
- 언론 및 소셜미디어 대응 방안 및 사례 분석
3.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홍보 기획 및 실행
- 홍보에서의 스토리텔링 개념 및 유형
- 홍보·마케팅에서 스토리텔링 기법 분석
- 광고·프로모션·메시지 스토리텔링 사례 분석
4. 소셜미디어에서의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뉴미디어 변화와 홍보 트렌드
- 온라인 키워드 전략과 소셜미디어 전략
- 스토리텔링 활용한 소셜콘텐츠 기획과 제작
5. 생성형 AI를 활용한 홍보 기획 및 실행
- AI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기획 제작
- AI를 활용한 홍보캠페인 수립
- AI를 활용한 공중 분석과 뉴스 모니터링
6. [실습] 홍보전략과 실행프로그램 수립
- 홍보전략 수립 7단계 실습
- 메시지 전략과 온오프 프로그램 실행
7. 브랜드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 브랜드와 브랜딩은 어떻게 다른가?
- 브랜드 전략의 출발: 아이덴티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8. 다시 하는 생각
- PR의 의미와 원칙을 다시 생각한다.
- 미디어환경의 변화, 시대를 다시 생각한다.
9. 기업브랜드 PR 체크포인트
- 브랜드 플랫폼 정비
- 미션이 PR의 요체
- 에토스 중심의 메시지
- 소재는 '경험'
- 기업브랜드 관리 포인트 등
10. 기업브랜드 관리 PR 전략
- 기업브랜드와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방법론
-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핵심요인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2024-04-03
2024-04-03
2024-04-03
2024-01-19
2024-01-19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