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필립코틀러도 울고 갈 마케팅전략기획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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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21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5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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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65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90,000 원 |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 우선지원 : 137,286 / 1000인 미만 대규모 : 94,824 / 1000인 이상 대규모 : 66,516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만을 선별하여, 3일 동안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지를 가장 기본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순서대로 학습하고 이에 관련 된 구체적 상품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상품기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교육대상
-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과 의견,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마케터
-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탄탄한 마케팅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직장인
교육내용
11월 과정 커리큘럼
1.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 전략의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 STP 전략과 마케팅 기획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이해
· 시장세분화 필요성
·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 시장세분화 과정
· 시장세분화 변수
-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 세분시장 평가
-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 포지셔닝 이해
-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 IMC의 이해
-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 제품(기존제품, 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객유형(로열고객, 비사용고객 등)에 따른 촉진전략
-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 IMC를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 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딩 전략
- Naming, Logo, Design, Music 등 요소 관리
- 브랜드 확장 전략
-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 브랜드 하이어라키 전략
9. 기업성장을 위한 NPD 프로세스 및 브랜드 관리 전략
- 기업성장을 위한 NPD(New Product Development) 프로세스 관리
-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를 활용한 브랜드 관리
이전 과정 커리큘럼
1.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마케팅 전략의 이해
-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 STP 전략과 마케팅 기획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이해
· 시장세분화 필요성
·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 시장세분화 과정
· 시장세분화 변수
-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 세분시장 평가
-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 포지셔닝 이해
-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 IMC의 이해
-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 제품(기존제품, 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객유형(로열고객, 비사용고객 등)에 따른 촉진전략
-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 IMC를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 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시장환경의 변화와 고객가치
- 신제품 개발의 최근 동향(Rapid Prototyping, Reverse Innovation 등)
- Case Study (I) : 신제품 개발의 시계열 제품 수명주기 접근법
- 신제품의 고객부가가치와 FAB(Features, Advantages, Benefits) 분석
9. 고객가치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Case Study (II) : Intuit社 사례연구, ‘성공을 측정하는 순추천지수’
-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노동부 규정에 의거, 고용보험 환급대상자는 QR코드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교육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1) '고용노동부 HRD-Net'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후 로그인
하여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의 소요시간으로 지각 처리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 부탁 드립니다.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2024-11-13
2024-11-13
2024-11-13
2024-11-13
2024-06-19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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