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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업체 리스크관리 및 부실예측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5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2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교육대상

 구매기획, 구매, 경영지원 실무자 및 관리자

 협력업체관리, 외주관리,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기업에서 리스크관리를 해야만 하는 이유
    - 리스크관리는 왜 필요한가?

    - 기업에서 발생하고 있는 리스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리스크관리의 프로세스와 점검 포인트

 

Ⅱ. 협력업체 리스크관리는 반드시 해야 한다.
    - 협력업체 리스크관리는 왜 필요하고 중요한가?

    - 현재 실시하고 있는 협력업체 리스크관리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협력업체 관련 주요 리스크에는 어떤 유형이 있고, 리스크 발생 요인은 무엇인가?

 

Ⅲ. 부실 기업이 나타나는 이유와 징후들
    - 협력업체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부실의 개념과 종류

    - 기업은 왜 부실화 되며, 부실화의 원인은 무엇인가?

    - 어떻게 부실 징후를 선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까?

 

Ⅳ. 협력업체 리스크를 예측하기 위한 실무 기법
    - 부실징후를 파악하기 위한 협력업체 경영진단

        1. 경영진단이란 무엇인가?

        2. 어떤 절차로 경영진단을 진행하면 좋을까?

    - 협력업체 리스크관리를 위해 꼭 알아야 할 재무제표 분석

        1. 재무제표란 무엇이며 어떤 종류가 있는가?

        2. 주요 재무제표 및 재무비율의 내용, 구성, 분석 비법

        3. 재무제표를 활용한 부실 징후 예측

    - 협력업체관리의 필수 요소인 신용평가서 활용방법

        1. 신용평가가 갖는 의미는 무엇이며, 신용평가 등급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2. 협력업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용위험

        3. 협력업체관리에서 신용평가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 협력업체 부실예측을 하기 위한 주요 기법

        1. 재무제표의 주요 지수를 활용한 종합지수 분석

        2. 통계적 기법을 활용한 변량분석 기법

        3. 협력업체 정기평가를 활용한 실무적인 분석기법

        4. 다양한 Check List를 활용한 방법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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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협력업체 리스크관리 및 부실예측

2024-07-25~2024-07-26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협력업체 리스크관리 및 부실예측

교육일정 2024-07-25 ~ 2024-07-26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7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50,000원 520,000원 50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교육대상

 구매기획, 구매, 경영지원 실무자 및 관리자

 협력업체관리, 외주관리,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Ⅰ. 기업에서 리스크관리를 해야만 하는 이유
    - 리스크관리는 왜 필요한가?

    - 기업에서 발생하고 있는 리스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리스크관리의 프로세스와 점검 포인트

 

Ⅱ. 협력업체 리스크관리는 반드시 해야 한다.
    - 협력업체 리스크관리는 왜 필요하고 중요한가?

    - 현재 실시하고 있는 협력업체 리스크관리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협력업체 관련 주요 리스크에는 어떤 유형이 있고, 리스크 발생 요인은 무엇인가?

 

Ⅲ. 부실 기업이 나타나는 이유와 징후들
    - 협력업체관리를 위해 알아야 할 부실의 개념과 종류

    - 기업은 왜 부실화 되며, 부실화의 원인은 무엇인가?

    - 어떻게 부실 징후를 선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까?

 

Ⅳ. 협력업체 리스크를 예측하기 위한 실무 기법
    - 부실징후를 파악하기 위한 협력업체 경영진단

        1. 경영진단이란 무엇인가?

        2. 어떤 절차로 경영진단을 진행하면 좋을까?

    - 협력업체 리스크관리를 위해 꼭 알아야 할 재무제표 분석

        1. 재무제표란 무엇이며 어떤 종류가 있는가?

        2. 주요 재무제표 및 재무비율의 내용, 구성, 분석 비법

        3. 재무제표를 활용한 부실 징후 예측

    - 협력업체관리의 필수 요소인 신용평가서 활용방법

        1. 신용평가가 갖는 의미는 무엇이며, 신용평가 등급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2. 협력업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신용위험

        3. 협력업체관리에서 신용평가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 협력업체 부실예측을 하기 위한 주요 기법

        1. 재무제표의 주요 지수를 활용한 종합지수 분석

        2. 통계적 기법을 활용한 변량분석 기법

        3. 협력업체 정기평가를 활용한 실무적인 분석기법

        4. 다양한 Check List를 활용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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