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New트렌드 분석과 마케팅 대응전략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1일, 7시간 / 1일차: 10:00~18: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3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환급/비환급" 표시는 근로자주도훈련 지원 여부와 무관합니다. |
교육비
|
정상가 2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
교육시간
1일차: 10:00~18: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예측할 수 없는 시대! 소비자보다 먼저 움직여라!
논리에 따른 추론으로는 더 이상 설명해 낼 수 없을 만큼 세상은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시장은 더 이상 일차원 적인 마케팅으로는 살아 남을 수 없는 복잡한 구조로 이미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감지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가속화 되는 변화 속에서도 시장의 흐름을 읽고 소비자보다 발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나만의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한발 앞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진 Marketing Trend Creator가 되기 위한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시도!
그리고 세상속으로 나아가는 과감한 도전!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하세요!
교육대상
- 기업의 신상품, 마케팅 관련 실무자
- 원천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아이템, 신사업을 고민 중인 엔지니어
- 신사업 아이템을 발굴하려는 스타트업 기업들
- 새롭게 창업을 계획중인 예비창업자
교육내용
1. 트렌드는 어떻게 발견하는 걸까?
- 대표적인 트렌드 분석법
2.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 경제
- 세대 구분 : MZ와 알파세대 특성
- 불확실성의 시대 : 기업은 어떻게 돌파구를 찾나?
- 제로 열풍과 소주 도수 하락의 의미
- 공유 대신 구독 경제
- 소비 몰아주기, 관심사에 올인
3. 뉴미디어의 흐름
- SNS는 어디로 흘러가고 있나?
- 경험이 뉴미디어로 흐른다 : 경험 마케팅의 전성시대
- 가짜가 더 좋다? : 부캐는 왜 잘 될까?
4. 마케팅에 영향 주는 트렌드
- 가치소비, 착한 기업 돈쭐내기
- 취향소비, 추구미의 시대
- 모디슈머, 내 맘대로 조합하는 소비자가 왕?
- 뇌가 녹는 밈, 왜 사람들은 단순한 대상에 열광하나?
5. AI로 트렌드를?
- AI로 트렌드 분석하는 법
- 트렌드 지식을 AI 활용해 마케팅에 적용하는 법
- 활용 가능한 프롬프트 정리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트렌드 과정의 특성상 강의 내용은 지속적으로 최신화 / 변경 됩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