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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온앤오프] 근로시간 변화와 노무관리 대응방안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2일차: 09:30 ~ 17:30 / 3일차: 09:00 ~ 13: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1층 1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20,000 원
교육문의 신진수 위원 TEL 02-724-1101 / FAX 02-724-1867 / 결제·환불·계산서문의 02-724-1822
 

교육시간

1,2일차: 09:30 ~ 17:30 / 3일차: 09:00 ~ 13:00




교육목적/특징

※ 서울본부에서 열리는 차수만 [온앤오프]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기타 지역은 강의장 참석(오프라인)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실시간 온라인 수강 희망시, 과정 시작 영업일 5일전까지 신청을 해주셔야 교육 전 교재(책자) 배송 가능합니다.(교재 파일(pdf, ppt 등) 공유 불가)

 






 

◆ 교육목표

- 주 52시간제 근무가 도입되면서 이에 따른 새로운 노무관리 대응방안 수립
- 근로시간 및 근로 환경이 변화하면서 현재 노무관리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
- 변화된 근로시간, 최저임금 등 관련 법규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통해 노무관리 실무 능력 배양




교육대상

노무, 노사, 인사, 총무, 경영지원, 관리파트 담당 부서장 및 실무진




교육내용

구분

주제

내용

모듈1

(4시간)

근로시간 관련
개정 노동법 실무적용 이해와

근로시간 관리 방안

- 근로시간 변화와 관련한 개정 노동법 이해

- 52시간 근로제 개정내용 세부

- 근로시간 의미

- 근로자별 근로시간

- 근로시간의 유형

- 근로시간의 특례

- 유연근로시간제(탄력적/선택적 근로제)

- 근로시간 단축관련 다양한 제도

- 근로시간 수 계산

모듈2

(3시간)

노무관리 대응방안(1)

- 근로계약 방안

- 채용시 유의사항

- 시용 및 수습

- 근로계약 서면명시 및 교부

- 근로자별 근로조건

- 근로계약서 / 연봉계약서 예시

모듈3

(4시간)

노무관리 대응방안(2)

- 임금관리 방안

- 시간외수당(연장, 야간, 휴일) 관리

- 통상임금 / 평균임금 관리

- 최저임금 관리

- 퇴직금 / 퇴직연금제도 관리

- 상여금 / 성과급 관리

- 임금계산

모듈4

(3시간)

노무관리 대응방안(3)

- 휴식제도 관리

- 휴일, 휴게 관리

- 연차유급휴가 관리

- 모성보호휴가제도

- 연차휴가 계산

노무관리 대응방안(4)

- 사내규정 관리

- 사내규정 일반

- 취업규칙 작성 및 신고

- 취업규칙 개정

- 기타 사규내용 정리

모듈5

(4시간)

노무관리 대응방안(5)

- 인사이동 및 퇴직관리

- 인사이동 및 징계관리

- 퇴직관리

- 금품청산

노무관리 대응방안(6)

- 비정규직 관리

- 비정규직 관리

- 차별문제

- 외주인력 관리

★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입니다.

 
 

수강후기

ch****

2025-03-19

커리큘럼이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fn****

2025-03-19

교안을 바탕으로 강의해 주시는 설명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실무적으로 고민하거나 직면할 수 있는 상황과 사안에 관해 적절한 예시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hy****

2025-03-19

인사/노무 실무에 정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특히 최근 화두인 통상임금 관련 내용을 알기쉽게 설명해 주셨고 과거 통상임금 판례 히스토리를 배경을 이해시켜주신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bl****

2024-09-25

실무에 도움이된다
qh****

2024-09-25

인사 직무 중 근태 또는 노사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에게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근로시간 변화와 노무관리 대응방안

2025-09-15~2025-09-17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근로시간 변화와 노무관리 대응방안

교육일정 2025-09-15 ~ 2025-09-17 교육시간 09:30 : 13: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1층 1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신진수 위원 TEL 02-724-1101 / FAX 02-724-1867 / 결제·환불·계산서문의 02-724-1822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690,000원 690,000원 62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2일차: 09:30 ~ 17:30 / 3일차: 09:00 ~ 13:00

교육목적/특징

※ 서울본부에서 열리는 차수만 [온앤오프]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기타 지역은 강의장 참석(오프라인)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실시간 온라인 수강 희망시, 과정 시작 영업일 5일전까지 신청을 해주셔야 교육 전 교재(책자) 배송 가능합니다.(교재 파일(pdf, ppt 등) 공유 불가)

 






 

◆ 교육목표

- 주 52시간제 근무가 도입되면서 이에 따른 새로운 노무관리 대응방안 수립
- 근로시간 및 근로 환경이 변화하면서 현재 노무관리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
- 변화된 근로시간, 최저임금 등 관련 법규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통해 노무관리 실무 능력 배양

교육대상

노무, 노사, 인사, 총무, 경영지원, 관리파트 담당 부서장 및 실무진

교육내용

구분

주제

내용

모듈1

(4시간)

근로시간 관련
개정 노동법 실무적용 이해와

근로시간 관리 방안

- 근로시간 변화와 관련한 개정 노동법 이해

- 52시간 근로제 개정내용 세부

- 근로시간 의미

- 근로자별 근로시간

- 근로시간의 유형

- 근로시간의 특례

- 유연근로시간제(탄력적/선택적 근로제)

- 근로시간 단축관련 다양한 제도

- 근로시간 수 계산

모듈2

(3시간)

노무관리 대응방안(1)

- 근로계약 방안

- 채용시 유의사항

- 시용 및 수습

- 근로계약 서면명시 및 교부

- 근로자별 근로조건

- 근로계약서 / 연봉계약서 예시

모듈3

(4시간)

노무관리 대응방안(2)

- 임금관리 방안

- 시간외수당(연장, 야간, 휴일) 관리

- 통상임금 / 평균임금 관리

- 최저임금 관리

- 퇴직금 / 퇴직연금제도 관리

- 상여금 / 성과급 관리

- 임금계산

모듈4

(3시간)

노무관리 대응방안(3)

- 휴식제도 관리

- 휴일, 휴게 관리

- 연차유급휴가 관리

- 모성보호휴가제도

- 연차휴가 계산

노무관리 대응방안(4)

- 사내규정 관리

- 사내규정 일반

- 취업규칙 작성 및 신고

- 취업규칙 개정

- 기타 사규내용 정리

모듈5

(4시간)

노무관리 대응방안(5)

- 인사이동 및 퇴직관리

- 인사이동 및 징계관리

- 퇴직관리

- 금품청산

노무관리 대응방안(6)

- 비정규직 관리

- 비정규직 관리

- 차별문제

- 외주인력 관리

★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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