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한국생산성본부 '제8차 인문학 여행' 개최
담당부서 유관수 보도일 2025-09-19
구분 |종합| 조회수 300

한국생산성본부 '8차 인문학 여행' 열어,

정희원 서울특별시 건강총괄관 '저속노화 식사법' 주제로 강연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박성중, 이하 KPC)가 인문학적 통찰과 영감을 통해 기업 경영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CEO 프로그램인 KPC 인문학 여행8차 강연을 919()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었다.

 

o 정희원 서울특별시 건강총괄관은 저속노화 식사법 주제로 저속노화와 관련된 사회적 비용 문제와 실행 전략에 대하여 강연했다. 정희원 건강총괄관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KAIST 의과대학원에서 이학박사를 취득했으며, ‘저속노화라는 개념을 국내에 알리며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전파해오고 있다.

 

o 정희원 건강총괄관은 가속노화로 인해 증가하게 될 사회적 돌봄비용과 저속노화를 위한 실행적 전략과 마인드셋에 대해 설명했다. “저속노화의 방안을 아는 것 이상으로 방안을 실행하기 위한 마인드셋 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o KPC 신성철 고문은 과학 기술 및 의학 기술이 급속하게 발달했지만 인류는 여전히 자연의 큰 변화 앞에서 무력함을 느끼게 된다.”,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대한민국 국민에게 피할 수 없는 노화라는 현상을 슬기롭게 받아들이고 저속노화 개념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한 화두라고 말했다.

 

o KPC 인문학 여행은 중소·중견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공공기관·단체 기관장 및 임원 대기업 임원 및 관리자 전문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CEO 프로그램으로 매월 마지막 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다. KPC 고문으로 위촉된 신성철 KAIST 전 총장이 인문학 여행의 호스트로, 조선영 광운학원 이사장이 총괄 코디네이터로 활동한다. 오는 1024()에는 소비자들이 찾아보게 만드는 마케팅 기법을 주제로 돌고래 유괴단 이성헌 부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8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