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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유통채널관리기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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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2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1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4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60,000 원
교육문의 TEL. (02)724-1118|FAX.(02)724-1872|문의: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How to 유통관리

유통이란 목표고객이 자사 제품(서비스)의 가치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수단과 방법, 즉 Convinience가 핵심 입니다. 최근 새롭고 다양한 유통채널의 등장과 그 변화의 속도와 복잡성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 아래서 제조(서비스)기업은 수익창출을 위해 효과적인 유통채널관리 및 지속적인 판로확대가 필요합니다. 특히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는 신규채널 입점과 같은 판로확보가 가장 큰 과제중 하나 입니다. 
본 강의는 마케팅 전략 접근 관점에서 유통 채널 선정 및 관리에 대하여 현업에서 쉽게 이해 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마케팅전략관점에서 유통 및 유통관리 Framework 이해  
- 최근 유통의 변화 요인 및 주요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현업 적용 인사이트 착안  
- 유통채널의 선정 및 입점,  관리를 위한 전략적 접근 및 현장 착안 사항 학습  
- 실무에 필요한 유통채널관리 핵심 기본사항을 선별하여 학습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교육대상

- 기존 유통채널 관리 및 판로 확대, 신제품 및 신사업의 신규채널입점 및 판로확대를하고자 하는 제조(서비스)기업 관리자 및 실무자
- 전략기획, 마케팅(PM,CM,BM,MD 등), 영업(영업기획, 영업관리) 관리자 및 실무자 
- 중소기업, 스타트업, 창업초기 및 예비 창업자 
- 판로확대지원업무을 담당하는 정부기관 및 단체 담당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유통채널관리의 마케팅전략적 접근 Framework

- 유통중심의 마케팅 전략적 접근 

- 유통>유통관리>유통채널관리 개요 

- 유통채널의 종류 및 특징 

 

2. 유통의 변화와 주요 TREND 파악

- 유통의 변화 

- 유통채널전략 

- 유통채널 변화 요인 

- 주요 TREND 파악 및 현장 적용 Insight 토의
 (온택트 채널/ 옴니 채널/ O4O 구독판매/ 라이브 커머스 / SNS 커머스 / D2C / 리테일테인먼트 등) 

 

3. 유통채널선정 방법 

- 유통채널 선정시 영향 요인 

- 유통채널계획수립시 고려사항 

- 당사에 적합한 유통채널 선정 방법 

 

4. 도전! 유통채널  선점 및 관리 

-  유통채널 전략수립 및 관리 실전편 

-  현장 착안사항 A to Z 

  · 상품기획/개발 및 운영  

  · 판로확대, 밴더 / 중간상 활용

  · 가격전략 - 해외수출 - 온오프라인 주요 채널입점 

  · 유통채널 입점 및 판매(마케팅)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유통채널관리기본

2022-12-01~2022-12-02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유통채널관리기본

교육일정 2022-12-01 ~ 2022-12-02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TEL. (02)724-1118|FAX.(02)724-1872|문의: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10,000원 490,000원 46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How to 유통관리

유통이란 목표고객이 자사 제품(서비스)의 가치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수단과 방법, 즉 Convinience가 핵심 입니다. 최근 새롭고 다양한 유통채널의 등장과 그 변화의 속도와 복잡성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 아래서 제조(서비스)기업은 수익창출을 위해 효과적인 유통채널관리 및 지속적인 판로확대가 필요합니다. 특히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는 신규채널 입점과 같은 판로확보가 가장 큰 과제중 하나 입니다. 
본 강의는 마케팅 전략 접근 관점에서 유통 채널 선정 및 관리에 대하여 현업에서 쉽게 이해 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내용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마케팅전략관점에서 유통 및 유통관리 Framework 이해  
- 최근 유통의 변화 요인 및 주요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현업 적용 인사이트 착안  
- 유통채널의 선정 및 입점,  관리를 위한 전략적 접근 및 현장 착안 사항 학습  
- 실무에 필요한 유통채널관리 핵심 기본사항을 선별하여 학습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교육대상

- 기존 유통채널 관리 및 판로 확대, 신제품 및 신사업의 신규채널입점 및 판로확대를하고자 하는 제조(서비스)기업 관리자 및 실무자
- 전략기획, 마케팅(PM,CM,BM,MD 등), 영업(영업기획, 영업관리) 관리자 및 실무자 
- 중소기업, 스타트업, 창업초기 및 예비 창업자 
- 판로확대지원업무을 담당하는 정부기관 및 단체 담당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유통채널관리의 마케팅전략적 접근 Framework

- 유통중심의 마케팅 전략적 접근 

- 유통>유통관리>유통채널관리 개요 

- 유통채널의 종류 및 특징 

 

2. 유통의 변화와 주요 TREND 파악

- 유통의 변화 

- 유통채널전략 

- 유통채널 변화 요인 

- 주요 TREND 파악 및 현장 적용 Insight 토의
 (온택트 채널/ 옴니 채널/ O4O 구독판매/ 라이브 커머스 / SNS 커머스 / D2C / 리테일테인먼트 등) 

 

3. 유통채널선정 방법 

- 유통채널 선정시 영향 요인 

- 유통채널계획수립시 고려사항 

- 당사에 적합한 유통채널 선정 방법 

 

4. 도전! 유통채널  선점 및 관리 

-  유통채널 전략수립 및 관리 실전편 

-  현장 착안사항 A to Z 

  · 상품기획/개발 및 운영  

  · 판로확대, 밴더 / 중간상 활용

  · 가격전략 - 해외수출 - 온오프라인 주요 채널입점 

  · 유통채널 입점 및 판매(마케팅)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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