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기획재무센터 보도일 2022-06-09
구분 |종합| 조회수 578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KPC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KPC)는 6월 9일(목) 서울 KPC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생산성향상을 목적으로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회장 오순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o 협약식에는 KPC 안완기 회장을 비롯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정명식 상근부회장,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임광우 사무처장,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중소벤처기업 컨설턴트인증원 최상록 원장 등이 참석했다. 

 o KPC는 ESG, 디지털전환 등의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상공인들의 생산성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기 위해 고용성장본부 및 소상공인성장센터 등의 조직을 신설, 해당 부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는 2011년에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사업수행에 강점을 갖고 있다. 

 o 향후 양 기관은 소상공인 분야 등의 전문컨설턴트 양성과정 및 자격인증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컨설턴트 민간자격 개발 및 운영, △중소기업 컨설턴트 양성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중소기업 컨설턴트 활용 등 다방면에서 협력한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생산성연구, 지수조사, 자격 등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 혁신과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