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고문단 출범식 가져
담당부서 생산성협력센터 보도일 2022-05-27
구분 |종합| 조회수 476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고문단 출범식 가져

□ KPC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안완기)는 5월 27일(금) 18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KPC 아카데미 고문단 출범식’을 가졌다. 

 o 출범식에는 안완기 KPC 회장을 비롯하여 김해용 KPC CEO 최고경영자과정 서울총교류회장, 이오선 부산울산경남총교류회장, 박윤하 대구경북총교류회장, 정정일 호남제주총교류회장 등 현직 총교류회장과 사무총장를 비롯하여 역대 지역총교류회장들이 참석하였다. 

 o KPC는 리더들의 변화대응 및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CEO 경영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을 비롯하여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5대 광역시에서 매년 실시, 현재까지 전국 104개 기수 4천여 명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지역총교류회 및 5개 지역을 통합하는 전국총교류회를 중심으로 회원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업을 하고 있다. 

 o KPC 아카데미 고문단은 지역 총교류회장으로 봉사를 마치고 고문 역할을 수행하던 역대 회장들을 하나의 조직으로 만든 것으로, 안완기 KPC 회장 및 정갑영 KPC 고문을 명예고문으로 모시고 현직 회장도 고문단에 참여하여 보다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기대된다. 

 o 출범식에 앞서 안완기 회장은 총교류회 활동과 사회에 대한 공헌이 뛰어난 CEO를 선정하여 명예 생산성혁신리더상을 수여하였다. 최두현 ㈜돈디코리아 회장, 이오선 동아플레이팅(주) 대표, 류병선 ㈜영도벨벳 회장, 박흥용 한미식품(주) 대표, 김해명 엠에스엘(주) 회장 등 5명이 수상하였다. 

 o 안완기 KPC 회장은 “KPC CEO 아카데미는 20여년에 걸쳐 전국의 중소기업 CEO분들과 KPC를 이어준 중요한 매개체이다. KPC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o 이날 대표고문으로 추대된 윤재섭 유니시스 회장은 고문단 출범에 이르기까지 기반을 닦은 전국교류회 역대 회장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단순한 교류를 넘어 사회적 명망이 높은 중소기업 CEO들과 KPC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우리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닦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