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11월] VOC(Voice of Customer) 운영 실무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2일, 14시간 / ★비대면 전환★[화~수]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4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5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4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50,000 원 |
교육문의 | 공공정책혁신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실시간 비대면 |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화~수]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본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학습합니다. 또한, 자사 VOC 통합관리 프레임워크를 진단하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하실 많은 실무자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교육목표>
교육대상
교육내용
일차 | 시간 | 모듈 | 세부내용 |
1일차 | 09:30
11:00 | VOC를 통한 고객 섬김 | 서비스품질과 고객 유지율
시장 패러다임의 변화와 Customer Intelligence
서비스 수익 체인
|
11:00 - 12:30 | VOC 관리시스템과 담당자의 역할 이해 | 기업활동을 강화하는 VOC 특징과 목적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VOC 시스템의 발전방향
경영성과를 제고하는 VOC 관리 프레임워크
VOC의 전략적 관리
VOC 담당자의 핵심역할
| |
13:30 - 15:30 |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목표, 수집) | VOC 목표수립을 위한 기준 및 운영요소 : 운영 성과 지표, 원인지표 등 VOC 수집 기준 및 운영요소 : VOC 수집 채널 사례 VOC 성과지표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 |
15:30 - 17:30 |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배분, 처리) | VOC 배분 기준 및 운영요소
VOC 처리 지침 및 프로세스 사례
VOC 사례를 통한 처리 프로세스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 |
2일차 | 09:30
12:30 |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분석, 공유) | VOC의 정량적 분석유형
VOC 패턴 분석 도구
VOC 공유 핵심 Point
VOC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공유 프로세스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
13:30 - 15:30 |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활용, 활성화) | VOC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전제
VOC 활성화 사례 및 3가지 조건
VOC를 통한 신규 및 유사 서비스 적용 및 활용
긍정적 조직문화 구축 요소
VOC 활용 및 활성화 방법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 |
15:30 - 17:30 |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개선 방안 | VOC 8단계 운영 프로세스 Review 및 핵심 point
VOC 8단계 운영 프로세스 개선점 도출 워크숍
자기행동변화 계획서 작성 및 그룹별 공유 및 발표
|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