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Live][11월] VOC(Voice of Customer) 운영 실무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비대면 전환★[화~수]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4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4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50,000 원
교육문의 공공정책혁신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실시간 비대면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화~수]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본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학습합니다. 또한, 자사 VOC 통합관리 프레임워크를 진단하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하실 많은 실무자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교육목표>

VOC 담당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8단계 운영 프로세스를 파악한다.
자사 VOC 상황진단 및 문제점을 파악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안점을 도출한다.
VOC 운영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고객접점부서와 VOC담당자의 업무연계성과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VOC 스킬을 터득한다.
<온앤오프 과정 관련 참고>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 운영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각 교육 형태별(온라인/오프라인)의 정원이 미달되는 경우 해당 교육 형태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선호하시는 교육 형태는 개별 연락 드리고, 조사 예정입니다)



교육대상

CS(고객만족)/서비스/VOC 실무자
향후 자사의 발전적인 VOC 관리방향과 운영 프로세스를 얻고자 하는 분
고객과의 접점에서 경쟁력 있는 고객관리를 위해 성공 VOC 사례를 알고 싶은 분
VOC 담당자이면서 개인의 VOC 관리역량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11:00

VOC를 통한

고객 섬김

서비스품질과 고객 유지율
시장 패러다임의 변화와 Customer Intelligence
서비스 수익 체인

11:00

-

12:30

VOC 관리시스템과

담당자의 역할 이해

기업활동을 강화하는 VOC 특징과 목적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VOC 시스템의 발전방향
경영성과를 제고하는 VOC 관리 프레임워크
VOC의 전략적 관리
VOC 담당자의 핵심역할

13:30

-

15: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목표, 수집)

VOC 목표수립을 위한 기준 및 운영요소
: 운영 성과 지표, 원인지표 등
VOC 수집 기준 및 운영요소
: VOC 수집 채널 사례
VOC 성과지표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15:30

-

17: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배분, 처리)

VOC 배분 기준 및 운영요소
VOC 처리 지침 및 프로세스 사례
VOC 사례를 통한 처리 프로세스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2일차

09:30

 

12: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분석, 공유)

VOC의 정량적 분석유형
VOC 패턴 분석 도구
VOC 공유 핵심 Point
VOC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공유 프로세스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13:30

-

15: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활용, 활성화)

VOC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전제
VOC 활성화 사례 및 3가지 조건
VOC를 통한 신규 및 유사 서비스 적용 및 활용
긍정적 조직문화 구축 요소
VOC 활용 및 활성화 방법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15:30

-

17: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개선 방안

VOC 8단계 운영 프로세스 Review 및 핵심 point
VOC 8단계 운영 프로세스 개선점 도출 워크숍
자기행동변화 계획서 작성 및 그룹별 공유 및 발표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Live][11월] VOC(Voice of Customer) 운영 실무

2022-11-08~2022-11-0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Live][11월] VOC(Voice of Customer) 운영 실무

교육일정 2022-11-08 ~ 2022-11-09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4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공공정책혁신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실시간 비대면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00,000원 480,000원 45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화~수]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본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고객가치의 중요성에 따른 VOC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학습합니다. 또한, 자사 VOC 통합관리 프레임워크를 진단하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하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 최소화를 통해 성공적 고객만족경영을 전개하실 많은 실무자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교육목표>

VOC 담당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8단계 운영 프로세스를 파악한다.
자사 VOC 상황진단 및 문제점을 파악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대안점을 도출한다.
VOC 운영 프로세스를 이해하여 고객접점부서와 VOC담당자의 업무연계성과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VOC 스킬을 터득한다.
<온앤오프 과정 관련 참고>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 운영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각 교육 형태별(온라인/오프라인)의 정원이 미달되는 경우 해당 교육 형태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선호하시는 교육 형태는 개별 연락 드리고, 조사 예정입니다)

교육대상

CS(고객만족)/서비스/VOC 실무자
향후 자사의 발전적인 VOC 관리방향과 운영 프로세스를 얻고자 하는 분
고객과의 접점에서 경쟁력 있는 고객관리를 위해 성공 VOC 사례를 알고 싶은 분
VOC 담당자이면서 개인의 VOC 관리역량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하는 분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11:00

VOC를 통한

고객 섬김

서비스품질과 고객 유지율
시장 패러다임의 변화와 Customer Intelligence
서비스 수익 체인

11:00

-

12:30

VOC 관리시스템과

담당자의 역할 이해

기업활동을 강화하는 VOC 특징과 목적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VOC 시스템의 발전방향
경영성과를 제고하는 VOC 관리 프레임워크
VOC의 전략적 관리
VOC 담당자의 핵심역할

13:30

-

15: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목표, 수집)

VOC 목표수립을 위한 기준 및 운영요소
: 운영 성과 지표, 원인지표 등
VOC 수집 기준 및 운영요소
: VOC 수집 채널 사례
VOC 성과지표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15:30

-

17: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배분, 처리)

VOC 배분 기준 및 운영요소
VOC 처리 지침 및 프로세스 사례
VOC 사례를 통한 처리 프로세스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2일차

09:30

 

12: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분석, 공유)

VOC의 정량적 분석유형
VOC 패턴 분석 도구
VOC 공유 핵심 Point
VOC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공유 프로세스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13:30

-

15: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이해

(VOC 활용, 활성화)

VOC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전제
VOC 활성화 사례 및 3가지 조건
VOC를 통한 신규 및 유사 서비스 적용 및 활용
긍정적 조직문화 구축 요소
VOC 활용 및 활성화 방법 도출 워크숍 및 전문가

피드백

15:30

-

17:30

VOC 8단계

운영프로세스

개선 방안

VOC 8단계 운영 프로세스 Review 및 핵심 point
VOC 8단계 운영 프로세스 개선점 도출 워크숍
자기행동변화 계획서 작성 및 그룹별 공유 및 발표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